등산/나를 찾아 떠나는 명산100(2014)

명산44-대야산(경북 문경)

상영신 2014. 1. 5. 21:10

일시 : 2014. 1.4(토) 12:00 ~17:00

장소 : 대야산(930.7m)

누구랑 : 나홀로

산행경로 : 대야산주차장 -월영대- 밀재-정상-피아골-월영대-주차장(산행시간 5시간 -휴식포함)

<대야산>

대야산(大耶山, 930.7m) - 백두대간이 지나는 산으로 내외선유동(內外 仙遊洞)을 경북충북 양쪽에 두고 있으며, 국립지리원 발행 지도에는 대야산(大野山)으로 되어 있으나, 1798년 발행 문경현지에는 대야산(大耶山)으로 나오고 있다. 특히 이 산은 아름다운 용추계곡과 선유동계곡의 넓은 반석과 맑은 물이 자랑이다

갑오년 첫 산행지는 대야산이다

내가 사는 곳에 위치하여 자주 다녔기에 늦게 출발한다

주차자에서 춟발  12:00

넓은 주차장에는 승용차 5대가 주차되어 있다. 조그만 고개를 너머 댓골 산장 입구에서 문경 선유동천 탐방로를 따라 용추계곡 좌측으로 오른다. 탐방로에는 아주 조용하다. 월영대까지 가는 길에 1팀 만을 마주칠 뿐이다

월영대 모습 12:40 - 여기까지 40분 소요된다

휘영청 밝은 달이 충천에 높이 뜨는 밤이면 바위와 계곡을 흐르는 맑디 맑은 물 위에 어리는 달빛이 아름답게 드리운다 하여 월영대라고 한다

월영대에서 왼쪽 계곡을 타고 밀재로 향한다

밀재에 도착한다13:30-주차장에서 1시간 30분 소요된다

정상에서 인증샷 14:20 - 2시간 20분 소요된다

정상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피아골로 하산한다

하산 직전  둔덕산을 조망한다 15:07

피아골로 하산길 15:35

피아골의 이름 없는 폭포 15:50- 빙벽하기엔 높이가 너무 낮다

월영대 갈림길 도착 16:8 - 하산 시간 1시간 소요

용추폭포 모습 16:33

올라갈 때 지나친 용추폭포를 하산길에 담는다16:36

주차장에 도착하니 16시 50분이다. 거의 5시간이 소요된 산행이다.

갑자년의 첫 산행을 무사히 마치고 올해의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기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