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나를 찾아 떠나는 명산100(2014)

명산45-월악산(충북)

상영신 2014. 1. 5. 22:22

일시 : 2014. 1.5(일) 11:30 ~16:40

장소 : 월악산(1,094m)

누구랑 : 나홀로

산행경로 : 송계리 - 송계리 삼거리- 영봉(왕복 산행시간 5시간 10 분-휴식포함)

<월악산>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과 덕산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영봉은 예로부터 신령스런 산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양편으로 송계 8경과 용하 9곡이 쌍벽을 이루면서 자연경관의 극치를 자아내고 있다

등산로는 덕주사 코스, 보덕암코스(내년 2월까지 공사로 폐쇄), 신륵사코스, 동창교 코스가 있다

어제 대야산에 이어 오늘은 월악산으로 향한다

동창교코스는 처음 이기에 지광사로 오르지 않고 송계리에서 출발한다

시내 주차장에 주차시키고 출발한다 11:30-탐방로 표시를 따라 오르면 된다

월악산을 배경으로 11:48

지광사에서 오르는 길과 만나다 11:50

동창교~영봉~덕주사 :6시간(10.3km), 동창교~영봉~보덕암:6.5시간(10.5km), 동창교~영봉~신륵사:5.5시간(7.9km). 이곳부터 안부까지는 돌계단에 눈이 쌓여 미끄러운 상태 였으니 아이젠 없이 오른다. 늘 그러하듯 안부 직전은 돌계단도 급 경사를 이룬다

안부에 이르는 돌계단 12:09

안부에서 바라본 건너편 능선 12:46

이정표 12:46 - 영봉 2.7km, 송계 삼거리 1.2km, 동창교 1.6km

이곳부터 송계삼거리까지는 평범한 능선길이다

송계 삼거리 13:22-덕주사코스와 만나는 지점으로 영봉 1.5km, 덕주사 3.4km, 동창교 2.8km를 알린다

거대한 영봉 모습 13:34 -영봉은 오른쪽으로 돌아 오른다

신륵사 삼거리 13:40 - 영봉 0.8km, 신륵사2.8km, 덕주사 4.1km

여기서부터 영봉까지는 눈이 쌓인 계단을 오르게 된다

멀리보이는 월악종주 능선 모습 13:48

정상에서 바라본 보덕암 코스 14:15

만수봉으로 이어지는 월악종주 능선 14:15

영봉에서 인증샷 14:18 -2시간 25분 소요

점심을 먹고 바라본 용하계곡 방향14:40-하설산, 문수봉, 대미산이 조망된다

하산 도중 안부에 바라본 덕주봉 능선 15:53

안부의 이정표 15:53

주차장에 도착하여 16:40 산행을 마무리한다. 오는 길에 동창교 코스 들머리의 지광사을 불러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