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동산-제천

상영신 2023. 9. 5. 12:54

언제 : 2023. 9. 3

어디서 : 작은 동산(545m)-제천

누구랑 : 김*식, 송*선, 송*화, 신*영(4명)

가은초31 산우회 9월 정기 산행은 2명의 친구들이 몸이 불편하여 참여하지 못하고 4명이서 단촐하게 다녀온다.

점촌을 출발(8:10)하여 소야교에서 친구들을 픽업한다.(8:30)

3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살미면 용천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36번 도로을 타고 충주 호반의 악어봉을 지난다.

단양의 제비봉이 계획되었으나 급경사를 오르는 산행이 무리라고 생각하여 완만한 능선을 오르는 작은 동산을 변경한다.

충주 호반에 위치한 '게으른 악어' 가페에서 여유로운 커피 한잔이다.(9:30)

충주 호반을 따라 36번 도로를 타고 월악산을 지나 수산사거리에서 9시 방향인 82번 도로를 이용한다.

청풍대교를 지나 교리주차장에 주차시키고 산행을 시작한다(10:20)

산행코스(7.5km) :주차장-2km-외솔봉-0.5km-목장삼거리-2km- 작은동산-0.5km-모래시계-2.5km-주차장

산행을 시작하면서 된비알을 오르고 나면 이후에는 완만한 능선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정상으로 향한다.

산행 내내 보여지는 청풍호반의 풍경은 힐링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밧줄이 매여 있는 암릉 구간을 만나게 되지만 별로 위험하지는 않다.

쉬엄쉬엄 오르다 보니 2시간이 소요되어 외솔봉을 지난다(12:20)

학현리 건너편으로 미인봉과 망덕봉, 그리고 금수산, 알봉이 조망된다.

멀리 보이는 월악산은 구름에 휩싸여 있다.

작은 동산을 얼마 남겨 놓지 않고 적당한 공간에서 점심을 먹는다.

오후에 한때 비가 온다는 예보 였으나 아직까지는 비가 올 것 같지 않다.

작은 동산에 도착하여 인증샷을 남기고 모래고개로 하산을 한다.(13:45)

모래고개까지의 하산길은 아주 양호하다.

모래고개에서 교리 마을은 제천의 자드락길 3코스 구간의 일부이다.(14:00)

등산로는 넓게 되어 있으나 장마비로 흙이 떠내려가 돌들이 많아 이동하에 다소 불편하다.

14:12

모래고개에서 계곡을 따라 30분을 내려와 포장된 도로와 만난다(14:32)

이곳 교리주차장을 출발하고 다시 도착하니 4시간 30분이 소용된다(14:50)

높지 않고 경사가 완만한 산이기에 우리들에게는 맞춤형 산행이 된다.

문경축협 한우 프라자에서 뒷풀이를 하고 다음 산행을 기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