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나들이/미국

워싱턴관광2-링컨기념관과 한국전쟁참전용사기념관

상영신 2014. 12. 28. 23:29

 

Eisenhower Executive Office Bldg

▼ <워싱톤 기념탑 (Washington Monument)

워싱톤 새내에서도 볼 수 있는 높이 169미터의 오벨리스크 모양의 하얀 기념비. 연필탑이 라고도 불림. 꼭대기에 전망대가 있고 거기에서 녹색의 몰, 국회의사당, 링컨기념관등 계획 적으로 건설되어진 워싱톤의 전망을 볼 수 있다

Lincoln Memorial Reflecting Pool 와&nbsp;워싱톤 모뉴멘트 (Washington Monument)

▼  링컨기념관 (Lincoln Memorial) 

 포토맥강을 등지고 서있는 하얀 대리석의 건물. 바깥측에 늘어서 잇는 35개의 그리이스풍 의 원주는 링컨이 대통령이었던 시기의 연방 36주를 표시하고 있다. 내부중앙에는 16대 대통령의 온화한 표정의 좌상이 잇고 뒤의 벽면에는 1863년의 유명한 게티스버그 연설 가운데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 라는 2번째의 대통령 취임식 연설이 조각되어있다. 테라스에는 녹색의 몰에 일직선으로 서있는 워싱톤 기념탑, 의사당의 전경이 볼만하다. 또 한 일몰후 조명에 비추어진 모습도 볼만하다

16대 링컨 대통령의 온화한 표정의 좌상

링컨 기념과에서 바라본 Lincoln Memorial Reflecting Pool 와 워싱톤 모뉴멘트 (Washington Monument)

▼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관 (Korean War Veterans Memorial)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관은 스미스소니언 재단의 박물관이 모여 있는 내셔널 몰, 백악관, 링컨 기념관 등 워싱턴 D.C. 내에서도 핵심적인 관광지들과 나란히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관광객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 있고 유명한 링컨 동상을 보고 나서 오른쪽 길로 1분만 걸어가면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관을 만날 수 있다.

연방의회의사당 (The Capitol)

캐피틀 힐의 언덕위에 흰색의 돔이 우뚝 솟아 있다. 1793년에 착공되어 1800년에 완공된 거 대한 건물로 약 2백50m의 길이와 폭 1백 15m, 방의 수는 5백40개를 헤아린다. 중앙의 돔은 70m의 높이로 그위에 6m의 자유의 여신상이 서있다. 대리석으로 만든 북쪽과 남쪽 건물은 각각 상. 하원으로 중앙에는 둥근 지붕이 있는 원형의 건물(Rotunda)과 조각의 문이 있다. 관광은 9시에서 15시 45분까지로 매 15분 간격이다.

▼ 자연사 박물관(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을 찾아서

창으로 보이는 국립미술관 (National Gallery of Art)
아메리칸 히스토리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merican History)
상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Commerce)
Andrew W Mellon Auditorium

▼ 자연사 박물관(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자연사 박물관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