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봉 고독길 릿지1

상영신 2023. 5. 15. 10:51

언제 : 2023. 5. 14

어디서 : 고독길 릿지(인수봉)

누구랑 : 김*정, 박*길, 신*영, 심*정, 안*현(5명)

문경클라이밍클럽 수시 등반은 문경등산학교15기 졸업생인 신입회원 환영등반으로 인수봉이다.

2시30분 출발이라고 하여 알람을 맞추어 놓았으나 저장을 시키지 않아 알람은 울리지 않고 출발시간에 전화를 받고 일어나는 해프닝속에 15분 늦게 출발을 한다.

4시 50분경 도선사주차장에 도착하였으나 이미 만차이고 공영주차장은 6시에 문을 연다.

부득이 지인의 가게 앞에 주차시키고 준비해 간 아침을 먹는다.

택시(2,000원/인)을 타고 주차장에 도착하여 하룻재로 향한다(5:40).

릿지 출발점으로 가는 길에는 벌써 클라이머들이 등반하는 모습과 구호소리가 들린다.

고독길 릿지는 3번째 등반을 하다보니 이제는 낯설지 않은 코스이다.

릿지 출발점에 도착하니(6:30) 앞팀의 말구가 등반 준비를 하고 있다.

장비를 착용하고 우리팀도 박, 김, 안, 심, 신순서로 등반을 시작한다(6:50).

1, 2, 3피치는 후등자 확보로 오른다. 신입회원도 초보자 답지 않게 등반을 한다.

4, 5, 6피치는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로 자기확보를 하면서 비교적 수월하게 등반을 한다.

7피치(영자크랙)는 다시 후등자 확보로 등반을 하고 8피치(참기름바위)는 기존에 설치된 줄을 잡고 오른다.

2시30분 동안 등반하여 도착한 정상에는 우리팀 뿐이다(9:30).

인증샷을 찍고 하강 위치로 이동하니 주마링 훈련을 하는 교육생들이 등반을 하고 있다.

2줄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하강을 하고 하산을 하여 도선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아직도 11시 40분이다.

일찍 점촌에 도착하여 뒷풀이하고 산행을 마무리한다.

▶ 1피치(15m 좌 5.6 우 5.7 개념도에 표시된 난이도임)

▶ 2피치(30m  5.6) 등반 후  여우굴(우측) 통과하고 20m 걸어감

▶3피치(30m 좌 5.8 우 5.6)

▶ 4피치(10m  좌5.6 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