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좋은 반쪽 데이 릿지

상영신 2023. 10. 29. 22:37

언제 : 2023. 10. 29

어디서 : 좋은 반쪽 데이 릿지(대둔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신*영

어제 22회 문경산악체전의 걷기 대회를 다녀왔기에 쉬운 코스로 대둔산의 좋은 반쪽 데이 릿지를 찾는다

7시에 점촌을 출발하여 1시간 반만에 용문골 주차장에 도착하니 많은 탐방객들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다.

1시간 정도 소요되어 새천년릿지 초입을 지나 우측으로 좋은 하루길 릿지 출발점에 도착한다.

좋은 반쪽 데이 릿지는 5피치까지는 좋은 하루길 릿지를 오른 후 좌측으로 3피치를 등반하는 코스이다.

오늘은 모든 코스를 후등자 확보 없이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를 이용하여 자기 확보하면서 오르기로 한다.

▼ 1피치( 28m, 5.10) 9:40

2피치(15m, 5.9) 10:18

3피치(8m, 5.10a)  10:38

4피치(25m, 5.10) 10:57

5피치(22m, 5.9) 11:20

▼ 6피치( 25m, 5.9)  - 여기서부터 좋은 반쪽 데이 릿지 시작됨 11:35

▼ 7피치(10m 5.9) 12:00

▼ 8피치(20m   5.8)  12:10

▼ 하산

2시간 40분만에 등반을 완료하니 그곳은 새천년 릿지의 정상 하강 지점 윗쪽이다.

행동식으로 준비한 점심을 먹고 암릉을 조금 올라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을 따라가니 구조대 정상의 하강지점과 만난다.

우측으로 정규 등산로를 따라 하산하여 용문골 주차장에 도착하니 14시이다.

바람도 없는 맑은 가을 날씨에 대둔산에서 힐링 등반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