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나를 찾아 떠나는 명산100(2014)

명산 100 - 유명산 (경기도 가평)

상영신 2014. 11. 24. 22:23

일시 : 2014.11.23

장소 : 유명산(862m)

누구랑 : 나홀로

산행경로 : 선어치 -소구니산 - 유명산 - 소구니산 - 선어치 (산행시간 2.5시간)

<유명산>

유명산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있는 산이다. 청평댐을 바라보며 북한강을 건넌 뒤 청평호수변으로 난 멋진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면 고개가 나오고 고개를 내려가면 설악면이다. 설악면에서 양평이라는 표시가 있는 방향의 포장도로를 따라가면 아름다운 숲과 개울이 나오고 이곳을 지나 조금 더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큰 산, 왼쪽으로도 큰 산이 보이는 계곡이 나타나고 곧이어 유명산 휴양림과 유명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나타난다. 도로는 중미산과 유명산사이의 안부를 넘어 조망이 좋은 고개마루턱에서 내려가면 양평쪽으로 가는 길이 된다. 고개를 넘기전 주차장에서 능선으로 올라가는 길이 유명산으로 올라가는 길이며 골짜기로 들어가면 입구지 계곡이 된다. 유명산 등산은 계곡과 능선을 연결시키는 코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어느산보다도 다양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참조:kormt)

유명산 산행은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여 계곡을 따라 산행하는 맛이 제격이라고 하나 이번에는 선어치에서 출발하여 능선을 타고 소구니산을 거쳐 유명산을 다녀오기로 한다. 선어치에 주차를 시키고 고압선 철탑까지 급경사를 오른다

선어치에서 출발하여 오르는 능선길

능선에 있는 이정표(선어치에서 유명산까지 2.9km)

가까이 보이는 소구니산과 멀리 보이는 유명산

출발후 45분만에 소구니 산에 도착

여기까지는 계속 오르막 능선을 오르고 능산상에는 낙엽들이 쌓여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소구니산을 지나면 조금을 내려갔다가 오르게 되면 유명산이다.

건너 보이는 유명산 모습

활공장갈림길 이정표

활공장에서 이륙하는 페러글라이드

정상의 안내도

나혼자를 맞이하는 유명산 정상

정상에서  100대명산 마지막 인증샷

농다치 갈림길

별생각 없이 노란 리본이 달린 길로 한참을 내려가는데 올라올때 보지 못한 측량 기준점이 보이기에 위치를 확인하니 농다치가는 길이다. 10여분을 잘못내려왔다. 다시 되돌아 올라 주능선을 따라 하산한다.

능선에 쌓이 낙엽들을 밟으며 산행을 마무리한다.

작년 1월 5일 부터 시작한 블랙야크에서 주관하는 100대명산을 단독 탐방으로 모두 마친다.

소도시에서는 함께 다닐 동료가 없기에 항상 나홀로 탐방이다.

시간, 체력, 재정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탐방이였기에 기쁨도 두배이다.

탐방 덕분에 체력이 많이 붙어  중국의 하바설산(5,400m) 등반과 일본 북알프스 등산(5박6일)도 무사히 마치지 않았나 생각된다.

그 동안 불평 한마디 않고 뒷바라지 해 준 우리집 이여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늘 안전 산행을 염려해준 가족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

▼ 마운틴북의 의하면 완주자는 350명이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