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등산학교 6기 졸업등반(2012.4.29)_ 수리봉릿지

상영신 2012. 4. 30. 23:06

일시 : 2012.4.28-29(일)

장소 : 황장산 수리봉릿지

참가자 : 교육생 17명, 강사 20명(강신우, 고특환, 권재봉, 김기태, 김병희, 김수환, 김원수, 문장희, 박경순, 박재현, 박정호, 신상영, 손진우, 오석윤, 오정환, 이명자, 이인지, 이재봉, 정한수, 황경옥)

등산학교 실기교육 마지막 5주차 졸업등반이다

서울에서 처질녀 혼사에 참석하고 한달 남은 딸의 혼수 준비로 마지막 야영에는 참가하지 못한다

서울에서 내려오는 길에 미국에서 출생한 손자의 소식을 듣는다

------------------------

8시 30분 야영장(옛 생달분교 교정)을 출발하여 등반은 A, B, C 3개조로 나누어 진행한다

A조(김기태)와 C조(신상영-6명 )는 2피치부터 출발하고 B조(손진우)는 1피치 부터 등반을 시작한다

촛대바위에는 강사(권재봉, 고특환, 정한수)가 교육생보다 일찍 출발하여 자일을 설치하고 기다린다

2피치에서 C조 일부가 우회하여 A조를 추월하여 촛대 바위(4피치) 에 도착한 관계로 4피치부터는 C조가 선두로 등반하고 A, B조 순으로 등반하게 된다

촛대 바위에서의 하강은 교육생들에게만 기회를 준 탓에 생각 보다 일찍 끝이 난다

낙타 바위(김병희)에서는 좌우측으로 하강하니 시간이 많이 절약된다

C조 선두가 대슬랩 상단에 도착한 시간은 10시 50분...

대슬랩에서 낙타바위를 배경으로 인증샷찍고 점심을 마친 시간은 12시경..

마지막 힘든 구간인 수리날개(권재봉) 등반은 13시부터 시작된다

우려와는 달리 너끈하게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오른다

강사3명과 C조 모두 오르는 시간은 25분 정도 소요된다

마지막 하강포인터 직전 등반을 선두가 13시 40분에 오른다

선두조의 릿지 마지막 하강은 13시 50분부터 시작되고 마지막조의 하강은 15시경 마우리된다

수리봉 정상을 거쳐 하산을 한다

야영장에서 정리 운동과 주변 청소를 하고 야영장을 떠난다

점촌에 도착하여 건강식당에서 뒷풀이 하고 해산한다

1피치 출발점 우회하고 1피치 상단부(09:08)

2피치 등반 중인 오정환님(9:31)- 여기도착하니 A조 등반 시작  C조 - 4명 우회, 2명 등반

3피치 등반 중인 소영님(9:50)

4피치 촛대 바위에서 수고한 정한수님(10:11)

C조 촛대 바위를 배경으로(10:34)-여기서부터 C조가 선두가 됨

어디여?(10:39)

낙타 바위 오르지 직전(10:54)

낙타바위에서 대기중인 C조(10:59)

낙타 바위에서 우측으로 하강하는 이현탁님(11:15)

대슬랩을 올라 낙타 바위을 배경으로(11:24)

낙타 바위에서 좌우로 하강중인 A조(11:25)

하강 대기중인 B조(11:34)

점심을 먹고 인증샷(12:08)

마지막 조와 함께 늦게 도착하여 점심을 먹는 강사님들(12:09)

C조는 수리 날개를 향하여(12:41)

수리 날개 직전의 뜀바위(12:49)

교육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수고하는 정한수님(13:13)

수리 날개 오르는 이명자님(13:24)

곰발바닥 직전의 마지막 오름짓하는 박소영님(13:41)

마지막 하강지점에서 대기중(13:51)

릿지의 마지막 하강하는 장호선님(14:18)

하산 도중 수리 날개 바위를 배경으로(15:51)

여기까지는 내가 찍은 사진들

촛대바위에서

점심 먹고 커피 타임

최고의 커피 맛을 느낄 때

수리 날개 바위로 이동을 위하여

릿지의 마지막 하강지점에서

수리봉 정상에서 졸업등반 기념 샷

하산 도중 촛대 바위를 배경으로

야영장에 도착 마지막 정리 운동

교육생들과의 인사로 교육 마무리

졸업등반에 수고해 주신 강사님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