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천성산 명상릿지

상영신 2022. 5. 8. 11:30

언제 : 2022. 5. 5

어디서 : 명상릿지(천성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작년 11월에 개척된 천성산의 명상릿지 등반이다.

6시에 점촌을 출발하여 보현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8시 45분이다.

운동시설이 있는 곳을 지나 먼저 출발했던 팀(명상릿지를 개척하신 분)과 만난다.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우리팀이 먼저 완만한 경사의 등산로를 따라 법수원 직전 릿지 출발점에 도착한다(9:32).

1A 피치(5.9), 2B 피치(A0), 3A 피치(5.9), 4피치(5.9), 5피치(5.9)를 등반한다.

2B 피치에서는 후등자 확보로 오르고 나머지는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로 자기확보를 하면서 등반한다.

4시간의 등반을 마치고(13:30) 늦은 점심을 먹은 후 팀원 중에 100대 명산을 다니는 분이 있어 함께 천성산 2봉(비로봉)을 다녀온다.

비로봉을 가지 않는다면 8코스를 모두 등반을 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릿지 개척하신 분과 함께

▼ 1A 피치(18m, 5.9) - 우측으로 올라 첫 볼트 아래 좌측으로 트레버스 후 좌측 모서리 이용

▼ 2B 피치(25m, A0) - 슬링이나 레다 이용

▼ 3A 피치(25m, 5.9)

▼ 4 피치(12m, 5.9)

▼ 5 피치(12m, 5.9)

▼ 천성산 2봉(비로봉)

법수원과 법수원 폭포
법수원계곡 건너로 보이는 하늘릿지와 미타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