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산 하늘릿지

상영신 2021. 11. 30. 09:42

언제 : 2021. 11. 28

어디서 : 하늘릿지(천성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이*자

소설(小雪)이 지난 초겨울이지만 포근한 날씨에 쫑바위를 나선다.

8년전 다녀온 하늘 릿지를 찾기위해 미타암 주차장에 도착한다.

주차장이 만차가 되어 화장실 앞에 주차하고 릿지로 향한다.

미타암 직전에서 법수원쪽으로 5분을 가다가 좌측 샛길로 오른다.

조금 더 직진하여 밧줄 구간을 지나 우측 계곡 쪽으로 내려서면 릿지 출발점이다.

먼저 도착한 팀이 2봉에서 등반을 한다.

8년전에 이곳을 등반할 때에는 법수원에서 등반을 통제한다면서 확성기를 통하여 등반 금지 방송을 하였다.

이번에는 방송이 나오지 않는 관계로 느긋하게 여유롭게 등반을 한다.

5봉까지는 등강기를 이용하여 자기 확보를 하면서 등반을 하고 6봉은 후등자 확보에 의해 등반을 한다.

6봉에서는 우회로가 짧으므로 배낭은 벗어 놓고 등반을 한 후 가져가도 된다.

5봉과 6봉은 햇볕이 들지 않고 찬바람이 불어와서 손이 시려 등반에 장애요인이 된다.

하산은 원적봉을 거쳐 미타암으로 내려오려고 했으나 길을 잘못 들어 화엄사로 내려오다보니 하산시간이 다소 길어진다.

언양(청기와곰탕 052-262-9403)에서 저녁을 먹고 점촌에 도착하니 21시를 지나고 있다.

쫑바위를 멋지게 마무리하였지만 21년에는 부상으로 많은 등반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