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22 첫 암벽은 새천년 릿지에서_1

상영신 2022. 3. 28. 11:00

언 제 : 2022. 3. 27

어디서 : 새천년릿지(대둔산)

누구랑 : 김*, 박*길, 손*우, 신*영

금년들어 첫 암벽등반이 예년에 비해 많이 늦어졌다.

첫 시바위는 몇 번을 다녀온 새천년릿지이다.

7시 10분경에 점촌을 출발하여 9시에 용문골 주차장에 도착한다.

용문골계곡에는 이틀 전에 내린 비로 계곡물이 많이 흘러 계곡물 소리가 요란스럽다.

등로 주변에는 현호색과 생강 나무꽃들이 피어 봄을 알려준다.

릿지 출발점에는 간발의 차이로 서울팀이 먼저 도착하여 뒤를 따르다보니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첫피치에서 무려 2시간 가까이를 기다린 후 출발한다.

우리팀은 모든 피치를 선등 후 자일을 고정시켜 놓고 등강기로 자기 확보를 하면서 연등을 하다보니 등반 시간이 많이 절약된다.

그러다보니 다음 피치에 도착하면 역시 기다림의 연속이다.

하지만 정담을 나누면서 여유롭게 등반하게 되어 좋은 점도 있다.

점심부터는 바람이 조금 세게 불어 다소 쌀쌀함을 느낀다.

3피치 하단부는 레이백자세로 올라보니 요령이 있고 완력 만 받쳐준다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다.

점촌으로 돌아와 뒷풀이를 하고 즐겁게 첫 등반을 마무리한다.

선등과 운전은 박선생님, 말구는 손회장님께서 수고를 해주신다.

▼ 1피치(30m 등반 후 15m 하강, 5.9)

▼ 2피치(40m, 5.10a)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새천년 릿지 등반(2020. 4. 18)-코로나로 우리끼리

새천년 릿지 등반(2010. 6. 13)- 권재봉,고특환님과 함께

새천년 릿지 등반(2009. 5. 3)-김대우암벽교실 회원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