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계묘년 첫 암벽 등반 - 무명릿지

상영신 2023. 2. 27. 13:39

▼언제 : 2023. 2. 26

어디서 : 무명릿지(금정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23년 첫 암벽 등반은 무명릿지(금정산)이다.

6시 점촌을 출발하여 3시간 만에 금정산성 동문 주차장에 주차한다.

동문을 거쳐 부채 바위을 지나 무명릿지 출발점까지는 1시간 소요된다.

(저번에는 불광사 주차장에서 올랐는데 도상 이동거리 1.25km, 이번에는 3km이다)

출발점에 도착하니 3피치에는 계명대 산악부원들이 등반을 하고 있다.

장비를 착용하고 2피치까지 등강기로 자기확보하면서 오른다.

4피치의 중앙벽에는 학생들이 등반을 하고 있기에 우측벽으로 오른다.

배낭을 매고 선등을 하던 박선생이 2번째 볼트(슬링이 걸려 있음)에서 배낭을 내려 놓고 등반을 한다.

(4피치 등반에는 앞 팀의 등반 지연으로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하강 후 점심을 먹고  5피치에서는 앞팀의 지연 등반으로 결국 좌측으로 우회하여 추월한다.

나이프엣지구간을 지나고  7피치에서 직벽 구간을 힘겹게 오른 다음  8피치는 루터를 잘 파악하지 못해 좌측으로 우회한다.(다음에는 8m 크랙으로 직등을 해야 할 것 같다.)

뜀바위를 지나 하강을 한 후 등반을 마무리한다.

표지석이 없어진 의상봉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동문 주차장으로 하산을 하여 17시에 점촌으로 향한다.

19시 50분경에 점촌에 도착하여 뒷풀이 한 후 하루를 마감한다.

그다지 춥지 않은 날씨에 첫 등반을 즐겁게 마치면서 올 등반의 안전을 기원한다.

▼ 1피치

▼ 2피치

▼ 3피치

▼ 4피치

▼ 5피치 - 앞 팀 등반 지연으로 좌측으로 우회

▼ 6피치

▼ 7피치

▼ 8피치 - 루터 찾지 못하여 좌측 우회(정면으로 보이는크랙으로 올라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