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좋은 하루길'릿지에서1

상영신 2021. 8. 16. 14:43

언제 : 2021년 8월 15일

어디서 : '좋은 하루길' 릿지(대둔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광복절 연휴에 별 다른 계획이 없었는데 대둔산 등반을 알리는 카톡을 받는다.

새벽에 출발하여 2시간을 이동하니 대둔산 용문골 입구에 도착한다.(8:30)

릿지길에 대한 사전 조사 없이 따라 갔더니 결국 알바를 하고 릿지 표시가 없는 '좋은 하루길'릿지에 도착한다.(우리는 용문골 계곡을 따라 동문길 이정표까지 올라 엄지길 하단부를 지나 릿지 출발점으로 온다)

'좋은 하루길' 릿지는 새천년 릿지에서 동쪽으로 50m정도 떨어져 있다

'좋은 하루길'릿지는 총8피치로 6피치까지는 평범하다.

집중력과 밸런스를 요구하는 동작이 7피치에서 두번 정도, 8피치에서 한번 정도가 있다.

▼ 릿지 출발점으로 이동 - 알바를 하여 1시간 소요되어 도착

(새천년 릿지 초입을 찾은 후 동쪽으로 50m이동하면 됨)

▼ 1피치(28m, 5.10)-박*길님 선등으로 등반을 시작(9:55)

2피치(15m, 5.9) - 10:35

3피치(8m, 5.10a) 11:05

3피치 등반을 마치고 점심을 먹는다.(11:35)

말복을 지나고 난 탓인지 골바람이 제법 시원하게 불어오면서 여름이 물러가는 느낌이다.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