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끝자락 산수유 릿지1

상영신 2021. 8. 30. 11:24

언제 2021. 8. 28

어디서 : 산수유 릿지(속리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신*영, 이*자

2주일째 계속되는 여름 장마였는데 다행스럽게 주말에 비소식이 없다.

7시 주차장에 도착하니 맑은 하늘 아래 산수유 릿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50분을 이동하여 1피치 출발점에 도착한다.

4피치와 동판이 있는 6피치, 7피치 하단과 11피치(침니)는 후등자 확보로 오른다.

나머지 구간은 등반시간을 고려하여 자일을 고정시키고 빠르게 등반다.

5피치는 우측의 소나무가 쓰러져 죽어 있어 우회를 한다.

선주벽 직전에서 점심을 먹고(12:40~13:10) 배낭을 내려 놓고 등반을 한다.

선등을 한 박선생께서 거침없이 선주벽을 오른다.

후등자들은 인공등반으로 선주벽을 오르니 정상에 상당히 빠르게 도착한다.(15:10)

정상에서의 인증삿을 남기고 하강은 좌측의 오버행 코스를 이용한다.

배낭을 챙겨 하산길에는 오송폭포에도 들려 본다.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시원스럽게 흘러내리는 오송폭포의 멋진 모습을 감상한다.

돌아오는 길에 민지 송어장에 들려 뒷풀이를 하고 등반을 마무리한다.

▼ 릿지 출발점으로

▼ 1피치(25M  5.9)

▼ 2피치(25m 좌 우코스) ~3피치(10m  5.7    20m하강 )

▼ 4피치(20m  5.8 )

▼ 5피치 - 소나무가 죽어 쓰러져 있어 통과함

▼ 6피치(동판 20m  5.8)

▼ 7피치(25m  10a   A0 ) - 15m 하강

▼ 8피치(곰보바위 25m   10a/b) - 15하강 및 클라이밍 다운

▼ 9피치(10m  A0) - 25m 하강 -탈출로 있음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