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일반산행

눈이 즐거운 미인봉

상영신 2021. 10. 6. 22:13

언제 : 2021. 10. 3

어디서 : 미인봉(제천)

누구랑 : 송*선, 송*화, 신*영, 홍*길

초등학교 동기생의 10월 정기 산행일이지만 이번에도 타지역 출신 동기생들은 참여가 없다.

늘 다니던 친구들끼리 미인봉을 찾는다.

학현리 도착하니 미인봉에는 출입금지가 안내되어 있다.

망설이던 차에 동네 주민들의 임산물 채취 단속 차량을 만나 산행 여부를 확인하니 등산로로만 다닌다는 조건으로 산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학현리 버스 승강장에 주차시키고 곧장 미인봉으로 오른다(10:00).

등로는 비교적 완만하지만 천천히 쉬어가면서 조망점에 도착한다(10:48).

조망점에서 건너편으로 조망되는 암봉의 미인봉은 멋진 풍광을 보여준다.

조금을 더 올라 안부에 올라서니 미인봉까지 300m이다.

미인봉에서 인증샷(11:30)을 남기로 되돌아와서 신선봉을 향한다.

이어지는 능선을 따라 손바닥 바위까지는 조망이 되지 않는 숲길을 따라 이동한다.

손바닥 바위(12:50)에서부터 학봉까지는 암릉구간으로 충주 호반을 멋지게 감상하면서 짜릿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그러니 초급자에게는 다소 어려운 구간이므로 조심해서 산행을 해야한다.

학봉의 전망대 갈림길(14:25)에서 하산을 하여 주차장으로 돌아온다.

내려오는 하산로의 윗쪽 부분은 경사가 급하여 천천히 내려온다.

내려오는 등로에서 조금은 핀 자그마한 송이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도로와 만나는 지점(15:42)에서 주차장까지는 900m 가까이 이동하여 산행을 마친다(15:51).

학현리 계곡 어디에선가 흘러나오는 요란한 스피커 소리가 조용한 산행을 즐기는 산꾼들에게는 산행 내내 귀에 거슬린다.

마성에 도착하여 송이향을 맛보면서 뒷풀이를 하고 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