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문경시경계종주(2009)

문경시경계종주(09.7.11)_1구간

상영신 2009. 7. 12. 20:59

일시 : 2009. 7. 11(토)

장소 : 3번국도 시청진입로- 삼성에버빌~매봉산~수정봉~551봉(불정자연휴양림 전망대)

참가자 : 배길근, 오석윤, 김응덕, 이소환, 이성일, 김덕환, 백귀숙, 박재현, 신상영 외 2명(11명)

산행시간 : 08  10~ 15 : 00

문경시계(市界)종주는 문경구간 백두대간 도상거리인 110㎞ 정도와, 동로면 석항리에 소재한 926봉에서 영순면 낙동강 지점을 돌아 농암면 내서리에 위치한 청화산까지 이어지는 종주 도상거리는 117㎞ 정도를 합하여 약 227km를 걷는 것이다.

총 24구간으로 나누어 매월 2째, 4째 토요일에 실시하여 2009년 7월 11일 ~ 2010년 6월 26일까지 문경시 산악연맹에서 후원하고 문경시 산악연맹 산악구조대 주관으로 실시된다.

문경시민이면 누구나 참며 가능하며 산행 시작 지점과 종료지점 까지의 이동은 산악구조대에서 지원 한다.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 본다.

이번 시계 종주는 문경의 산줄기에 대한 이해와 체격 관리을 위하여 참여키로 하고 1구간을 시작한다.

8시 시청에 모여 간단히 출정식을 하고 8시 10분에 출발한다.

문경시청 출발(8 : 10)
밭에서 꽃 피운 고구마(경찰서 옆, 8 :47)
옹벽이 함창과의 경계(경찰서 옆 도로 8 :48)

매봉산으로 접어든다(  성창 아파트 옆 8 : 51)
밭 뚝을 따라 매봉산으로( 8 : 53)
매봉산을 오르면서 리본을 달고(8 : 56)

매봉산 못 미쳐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니 송신탑 아래에서 우측으로 입안마을이 보안다.

독도가 잘 못되어 되돌아 감, 매봉상 정상을 넘어 조금 간 후 북서쪽 능선으로 진입한다.

3번 국도에 의해 잘려진 부분( 10 : 13)
3번 국도상에서 상주시와 경계를 알리는 표지판( 10 : 14)

국도와 고속도로의 지하통로를 지나 오른쪽으로 가면 수정보 가는길(10 : 37)
예비군 훈련장인가 했더니 대규모 축사가 보임( 10 : 47)

휴식 중인 일행들..(11 : 19)

점심을 먹고 출발 (12 : 41)

불정 자연 휴양림의 임도와 첫 만남( 13 :40)

제 1구간을 마감하면서...( 14 : 13)

은점치를 못가고 515봉을 지나 첫 이정표 만나는 곳에서 제1구간을 마감한다.

정감이 가는 안용 저수지 ( 14: 15)

불정자연휴양림 정문에 도착(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