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문경시경계종주(2009)

문경시경계종주(09.7.25)_2구간

상영신 2009. 7. 28. 10:09

일시 : 2009. 7, 25(토)
장소 : 551봉(불정자연휴양림 전망)-은점치-소작약산-작약산-수예리-뭉우리재
참가자 : 배길근, 이소환, 백귀숙, 김덕환, 신상영, 강찬석, 전두석, 남명희(8명)
산행시간 : 8 : 28 ~ 16 : 53 (8시간 25분 )

점촌에서 농암을 출퇴근하면서 20년 가까이를 보아왔던 능선이기에 더욱 기대된다.

출발지에서 639.8봉까지는 등산로가 뚜렷하나 이후 은점치까지는 능선상의 등산로가 확실치 않다.

은점치에서 소작약산과 작약산을 거쳐 수예까지는 리본을 따라 가면 등산로가 확실하지만 갈티재에서 뭉우리재까지는 등산로가 불분명하여 독도에 주의를 요한다.

2구간 시작점을 향해 출발(08 : 28)

불정 자연 휴양림에서 간단히 준비운동을 한 후 2구간 시작점을 향해 출발한다(08 : 28)

짚라인 시설물( 09 :10)

짚라인은 유격장에서 실시하는 하향횡단을 말한다(이용료는 50,000원)

2구간  출발점에서 (09 : 20)
639.8봉 돌무더기 ( 10 : 10)

돌무더기 부터 은점치가는 능선은 독도에 주의 (9:20)(북쪽으로 50m 정도 간 다음 함몰지 건너자 마자 좌측으로 꺾어야 함)

안룡에서 저음리 넘어가는 옛 고개( 10 : 40)

은점치 주변에서(11 : 00)-백숙에 사용하면 좋다는 잔대
음달마(돌마래미-저음리) 제일 꼭대기 집 ( 11 : 11 )
헬기장에서 독도법에 몰입 중인 김덕환님과 백귀숙님, 배길근연맹회장님(11 : 30)
소작약산을 향하여(11:42)
760.5(?) 봉에서 뒤돌아 본 지나온 능선 (12 : 00)
소작약산 가지 전의 오른쪽 봉우리(760.5) 모습( 12 : 01)
작은 작약산(739.5)- 제단이 마련되어 있음( 12 : 11 )
작약산 정상에서 본 이안면 구미리 모습(13 : 48)
작약산 정상에서 바라본 지나온 능선(13 : 48)
작약산 정상에서 ( 13 : 50 )
거북 바위에서 수예리를 바라보며( 13 :56 )
거북 바위에서 바라본 가은읍(13 : 57)
거북 바위에서 바라본 수예리로 내려가는 능선( 13 : 58 )
수예마을 뒷 밭뚝에서 본 다래(14:29)
수예리 마을로 들어서면서 (14 : 31)
도랑을 경계로 왼쪽- 가은읍 수예리 , 오른쪽 이안면 장암리(14:32)
주인없는 빈 집 마당은 잡초만 무성하고(14:38)
윗 수예 들머리 성황당 (14:55)
조그만한 연못의 미꾸라지 양식장 (15 : 00)
갈티재 갈림길에서 뭉우리재를 향해 ( 15  : 8)

여기서부터 등산로가 없으므로 독도에 신경을 써면서 길을 찾아야 한다.

뒤돌아본 작약산과 윗 수예 마을(16 :58)
마지막 뭉우리재를 향해서 ( 16 : 2)
정겨운 새둥지 모습(16:35)
사기막에서 원당(장암) 넘어 가는 재에서( 16 : 27)
마지막 리본을 달고 있는 배회장님( 16 : 44 )
2구간 끝점에 도착( 16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