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의 일치 릿지1

상영신 2024. 8. 12. 00:29

언제 : 2024. 8. 10

어디서 : 우연의 일치 릿지(속리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막바지 무더위 속에 가까이 있는 속리산을 찾는다.

화북분소 주차장을 출발(5:25)하여 땀이 흠벅 젖은 채로 릿지 3피치 출발점에 도착(6:25)하여 간단하게 아침을 먹는다.

장비를 착용하고 아래쪽으로 보이는 1피치를 찾아 잠시 알바를 한후 1피치 출발점에 도착(7:15)한다.(등반시작 7:20)

1~2피치는 배낭을 3피치에 두고 온 덕분에 배낭없이 어렵지 않게 오른다.

1피치는 후등자 확보로 등반 (8:10) 하고 2피치는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로 자기 확보하면서 오른다(8:20).

10여분 이동하면 3피치 출발점에 도착하여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등반을 시작한다(8:40).

3피치에서 테라스까지는 침니 등반을 위해 배낭 없이 등반한 후 배낭을 픽업하고 상단부분은 배낭을 메고 인공등반을 한다(9:58).

5분정도 걸어서 4피치에 도착한다(10:10). 4피치는 완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구간으로 배낭없이 캠과 레다을 이용하여 인공 등반을 한 후 25m 오버행 하강이다(11:28).

배낭을 회수하여 조금 걸어가면 5~7피치가 이어진다(11:43).

5피치는 개념도의 난이도 보다는 훨씬 어렵게 느껴진다(12:50). 6피치는 자기 확보로 오르고(13:00) 5,7피치는 안전을 위해 후등자 확보로 오른다.

7피치 등반을 마치고(13:45) 간단하게 준비한 행동식으로 점심을 먹는다(14:10).

조금을 걸어서 8피치(곰보바위)에 도착하여 등강기로 자기확보를 하면서 오른다(14:38).

다음부터는 산수유릿지 구간으로 곰보바위에서 하강을 하고  5m의 인공등반을 한 후(15:05) 다시 하강을 하여 선주벽 출발점으로 내려선다(15:20).

등반 중에는 5피치 이후를 제외하고 오전에는 구름이 햇볕을 가려 주고 바람도 제법 불어 무더위는 잊고 등반을 한다.

산수유릿지 하산로를 따라 하산을 한 후 오송폭포의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구어 더위를 식히고(16:30)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등반을 마친다(16:40).

점촌에 도착하여 돈사돈에서 뒷풀이를 하고 힘들었던 하루를 마감한다.

▼1피치(27m, 5.10a)

▼2피치(35m, 5.6)

▼3피치(30m, 5.10)

4피치(전면 독립봉), 5~7피치(후면 암봉)

▼4피치(10m,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