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의 우정길 릿지(노적봉)

상영신 2024. 8. 6. 11:15

제 : 2024. 8. 3

어디서 : '4인의 우정길' 릿지( 설악산 -노적봉)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4명)

삼복더위 속에 4인의 우정길 릿지를 오른다.

토왕골에는 아무런 등반 구호소리도 들리지 않고 오직 우리팀 만의 독무대이다.

주차장을 출발(4:00)한 후 랜턴 빛에 의지하여 비룡폭포상단을 지나니(4:50) 날이 밝아오고 토왕골을 따라 Y자 계곡 오른쪽으로 올라 1시간 30분을 이동하여 릿지 출발점에 도착(5:30)한다.

새벽이지만 옷은 이미 땀에 흠벅 젖는다.

출발점에서 보여지는 토왕골의 멋진 비경에 황홀감과 더불어 조금씩 불어주는 바람은 시원함을 선사 한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장비를 착용하고 등반을 시작한다(5:50).

전구간 자일을 픽스시켜 놓고 등강기로 자기확보하면서 등반을 한다.

5피치 등반을 마치고 행동식으로 아침을 해결한 뒤 15분가량 걸어 6피치 하단에 도착한다(8:40).

6, 7, 8피치는 햇볕을 피할 그늘이 없어 따가운 햇볕에 고생을 한다.

힘들게 등반을 마치고(10:10) 노적봉 능선의 소나무 그늘에서 시원하게 부는 바람을 맞으며 토왕성폭포의 풍광을 즐긴다.

노적봉의 능선 하산길(3구간 하강)을 따라 하산을 한 후 소토왕골의 시원한 계곡물에서 더위를 식힌다(11:20).

12시 35분에 주자창 도착한 후 설악항 활어회 센터로 이동하여 물회로 점심을 먹고 집으로 향한다.

이곳 (Y자계곡)에서 오른쪽 골짜기로 10분정도 오르면 출발점이다

▼ 1피치(20m, 5.7) - 1, 2피치는 한꺼번에 등반

▼ 2피치(32m, 5.8)

▼ 3피치(32m, 5.7)

▼ 4피치(25m, 5.6)

▼ 5피치(32m, 5.8) 등반후 15m워킹

▼ 6피치(30m, 5.10a)

▼ 7피치(25m, 5.7)

▼ 8피치(25m, )

▼ 1차 하강(30m)

▼ 2차 하강(30m)

▼ 3차 하강(3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