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이 쉬운 우정길1

상영신 2021. 10. 6. 22:32

언제 : 2021. 10. 4

어디서 : 우정길(대둔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진우, 신*영

<우정길>

등반길이 210미터 총 7마디의 중급자코스로 중경산악회에서 개척했다. 코스는 조금 까다로운편이며 특히 6마디는 거의 직벽 크랙구간으로 6∼7번 볼트구간은 완력과 담력을 요구한다. 아름다운 대둔산의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코스로  2인1조 등반시 3∼4시간 소요된다.

5년전에 다녀온 대둔산의 우정길 릿지 등반이다.

2시간 이동하여 대둔산 도립공원 주차장에 도착(8:36)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대둔산을 오른다.

케이블카 하차장에서 용문골로 가는 횡단 등산로를 따라 100여m 이동하여 너들지대를 3분 정도 오르면 우측으로 릿지 출발점이 나타난다.

여느 때처럼 박*길 쌤이 선등(3,4 피치는 김*정 쌤)을 하고 나는 3구로 오르고 말구는 항상 손*우 쌤 몫이다.

1피치는 후등자 확보로 오르고 2~4피치는 자일을 고정시켜 놓고 등반한다.

5~6피치는 다시 후등자 등반이다.

6피치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한 후 7피치를 등반하고 곧장 하강을 하여 약수정휴게소를 지나 금강 출렁다리를 건너 상부 승강장에 도착한다.

많은 탐방객으로 인하여 별 기다림 없이 6분마다 운행되는 케이블을 타고(16:00) 하산을 한다.

등반 내내 좌 우로 펼쳐지는 암릉의 빼어난 자태는 등반의 피로를 잊게 한다.

▼ 1피치(20m 난이도 5.9  출발-9:30 ) - 70도 훼이스로 첫번째 볼트에서 두번째 볼트까지가 비교적 까다롭다. 첫째마디 등반이 끝나면 안자일렌한 채 올라가면 걸어가는 구간이 나온다. 이어 침니로 이어지는 곳에 흰 고정로프(나일론)를 잡고 오르면 둘째마디가 나온다.

▼ 2피치(20m 난이도 5.2  출발-10:08) - 큰 침니 안의 계단식 바위를 잡고 오르면  된다.
침니가 끝날 즈음 왼쪽으로 손을 뻗어  양호한 홀드를 잡고 오르면 된다.

▼ 3피치(40m  난이도 5.1) - 안자일렌 구간으로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릿지 양쪽이 절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 4피치(25m  난이도 5.8   출발-10:40) - 첫 출발지점은 짧은 70도 훼이스로 홀드가 좋아 쉽게 오를 수 있다. 훼이스를 넘어서면 아주 넓은 암반이 나오고 건너편 볼트 오른쪽 크랙에 프렌드를 설치하고 등반해도 된다.

▼ 5피치(25m 난이도 5.9  출발-11:10) - 슬랩 코스인데 두번째 볼트 있는 곳이 어렵고, 그 이후 볼트 부근의 홀드를 잘 찾으면 쉽게 오를 수 있다.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