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이 쉬운 우정길2

상영신 2021. 10. 6. 22:35

▼ 5피치

▼ 6피치(40m 난이도 5.10b 출발-11:50) - 약 30미터 직벽구간으로 아래 크랙 구간은  부분적으로 오버행처럼 느껴진다. 삼각테라스에서 6번 볼트로 가기 위해서 오른쪽 크랙을 레이백자세로 균형을 잡고 잘 일어서 좀 더 올라가면 된다.(크랙속에 잼밍을 해도 잘 먹으므로 편한 방법을 택한다). 6번 볼트에서 7번 볼트로 가는 것도 담력과 완력을 필요로 정 자신이 없다면 짧은 슬링에 발을 딛고 올라야 한다. 7번 볼트 이후로는 등반이 쉬워진다.

▼ 1봉에서 2봉 가는 길(12:56) - 여섯째마디 등반을 마치면 곧 1봉 정상이 나오고 그 뒤쪽에 2봉으로 가는 길이 이어진다.

그러나 이곳은 두곳의  클라이밍 다운하는 곳이 있는데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그냥 내려설 수도 있지만 자일을 쓰면 안전하다.(여기서 약수정휴게소쪽으로 탈출 등산로가 있다)

▼ 7피치(40m  난이도 5.10  출발-13:40) -  큰침니 쪽은 세개의 볼트 있는 곳이 부분적으로 까다로운 편이다.
침니를 조금 오르다 오른쪽에 있는 직벽 루트는 강력한 완력을 요구하는데 특히 2번 볼트는 170센티미터 되는 사람이 가까스로  잡을 수 있을 만큼 거리가 약간 멀다.
볼트 구간이 끝나면 나무가 나오고 쌍볼트에 확보를 한다.

▼ 하강(14:25)

▼ 하산(15:20)

이전 사진 보기로 가기

첫 우정길 등반(2016.8.21)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