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륵릿지-청화산

상영신 2017. 10. 30. 16:50

일시 : 2017.10.29

장소 : 주륵릿지(구미시 도개면 청화산)

누구랑 : 김희정, 박영길, 신상영, 이명자, 이문식, 전장섭, 최상범, 한승현(8명)

10월 마지막 주말 단풍이 절정이다.

번개 등반으로 인근에 있는 청화산 주륵릿지를 찾는다.

40여분 이동하여 주륵사 페탑지 주차장에 도착하여 주륵릿지로 향한다. 폐탑지 뒤쪽으로10여분 오르면 릿지 춟발점에 이른다. 우리는 A코스를 따라 6피치 등반을 한다. 뒤이어 의성팀이 도착하여 B코스로 이동한다. 우리팀의 등반순서는 최상범, 신상영, 전장섭, 김희정, 박영길, 한승현, 이명자,이문식순이다. 1~4피치는 후등자 확보로 오르고 5~6피치는 자일 고정시키고 오른다. 하강지점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을 하여 암장으로 이동한다.

오후부터 바람이 조금 세어진다. 암장에서 3개의 루터를 등반하고 귀가한다.

등반하기에 적당한 날씨로 하루를 즐겁게 보낸다.

뒷쪽에서 내려다 본 주륵사 폐탑지 9:3-

주륵사 폐탑지 100m 팻말이 있는 곳에 주차시키고 폐탑지 뒷쪽으로 오르면 희미한 길를 따라 10여분 이면 릿지 초입에 이른.

장비 착용 9:16

6피치도 확보 없이 12:37

6피치 하단 오르는 중 12:46

6피치 상단으로 오르는 중 12:48

6피치 등반을 마치고 점심을 먹는다. 아직까지는 바람도 불지 않고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여준다.

점심 13:15

우리 뒷에 올라왔던 팀이 우리가 점심을 먹는동안에 하강지점에는 하강을 한다. 하강을 기다린 후 우리팀도 이어서 하강을 한다.

하강지점에서 선두 하강 13:50

하강 14:00

하강은 마치고 폐탑지까지 하산을 한 후 다시 계곡을 따라 올라 주륵암장으로 이동한다.

좌측 주륵사폐탑비(릿지), 우측이 주륵암장가는 길

여기에서 우측 나무다리 건너 2분오르면 암장

첫경험(5.9)

봉즈르 (5.10a)- 제일 우측 루터

좌측 - 그대에게로(5.10a),  우측- 평화의 꿈(5.10a)

장비 챙겨서 하산 16:44

주자창 옆 감나무 17:00

암장에서의 하산은 12분 정도 소요된다.

점촌으로 이동하여 뼈다귀 해장국으로 뒷풀이를 하고 일정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