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나들이/중국

황산여행3-서해대협곡(보선교, 삼계구,곡저)

상영신 2015. 10. 21. 14:11

3일차 오후1(서해대협곡)

백운호텔 - 보선교 - 삼계구 - 곡저 배운계역(모노레일 승차장) -  2환 -1환 -서해대협곡북입구 - 배운정 - 광명정 - 백운호텔

<붉은 점이 종주코스>

백운호텔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오전 산행에서 힘들었던 분들은 휴식을 종용했으나 모두들 세해대협곡으로 출발한다. 계획은 도보로 서해대협곡을 다녀오는도록 되어 있었으나 결국 나를 제외하고는 모노레일 신세를 지게된다.

▼ 백운 호텔을 뒤로 하고 서해대협곡을 하산 보선교로 (15:02)

15;09

▼  15:10

▼ 서해대협곡의 첫모습 5:13

▼ 동영상

▼  서해대협곡의 기암괴석들 15:18

▼  하산길 왼쪽으로 보이는 오어봉에서 뻗은 능선 15:23

▼  보선교 직전의 하산길 능선에 있는 석주봉 15:25

▼  보선교(1,650m) 15:29   천해 2.5km, 삼계구 3.0km

▼  보선교을 지나 전망대에서 15:30

▼  보선교를 지나는 친구들 15:30 - 보선교에서 서해대협곡남입구 방향은 모노레일설치 후 폐쇠됨

▼  암벽에 터널로 연결된 보선교

▼  보선교 전망대에서바라본 돌을 쌓아만든 돌탑 15:32

▼  보선교을 지나 석인봉을 오른쪽에 두고 삼계구로 향한다 15:34

▼  간간이 보여주는 서해대협곡15:36

17시 곡저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모노레일을 타기 위해 휴식도 없이 급히 서두른다.

▼  왼쪽 멀리 보이는 신선모습의 바위 15:48

▼  지나온 계곡을 뒤돌아보면서 우측 암릉 16:32

▼  서해대협곡의 장관속으로 16:33

▼  위 사진의 우측 부분 16:33

▼  모노레일이 개통되면서 통제된 잔도와 허공다리 16:34

▼  天落石 16:37

▼  16:40

▼   16:43

▼  16:45

▼  곡저 모노레일 승차장 16:50

▼  천해로 올라가는 모노레일 좌측 봉우리 16:50

이곳에서 친구들을 모노레일을 이용하기로 하고 가이드가 만류하였으나 나는 혼자서 서해대협곡을 도보를 오르기로 한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로는 17시 출발하는 모노레일에 맞추기 위해 급히 산행을 한 탓에 서울에서 온 친구 한명이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는 후문이다. 함께 행동하지 않고 혼자 산행하여 다소 미안하다.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