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첫 산행은 오정산에서

상영신 2024. 1. 7. 20:59

언제 : 2024. 1. 7

어디서 : 오정산(804m)

누구랑 : 김*식, 서*숙, 서*석, 송*선, 송*화, 신*영, 홍*길(7명)

포근하던 겨울이 소한을 지나니 바람이 많이 불고 조금 추워진다.

갑진년 첫 산행은 가은초31회 산우회원들과 함께 관내에 있는 오정산 산행이다.

진남휴게소에서 만나(안동, 대구, 문경) 고모산성과 토끼비리를 지나면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된다.

문경팔경중의 첫 번째인 진남교반을 내려다 보면서 급경사를 오른다.

모처럼 만의 산행이기에 힘들어 하는 친구들도 있다.

찬 겨울바람을 맞으며 1시간 가량 오르니 삼태극 전망대이다.

잠시 휴식을 하고 산행이 힘들다는 친구 2명은 산행 도중 하산하기로 하고 나머지 5명은 상무봉을 향해 오른다.

느림보 산행 탓에 2시간 40분 만에 첫 봉우리(상무 등반훈련장, 오정산 정상 1km)을 통과한다.

조금을 내려 선 후 급경사을 오르니 헬기장이 있던 상무봉이다.(3시간 소요)

건너보이는 오정산까지는 바위구간인데 데크가 설치되어 수월하게 이동 한다.

3시간 20분 소요되어  정상에 도착하여 인증샷을 남긴다.

북쪽으로는 눈 덮인 백두대간의 마루금이 시원스럽게 조망된다.

다들 힘들어 하기에 하산은 문경대학으로 한다.

덕분에 하산시간은 절반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

진남휴게소에서 커피 한 잔씩하고 다음달을 기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