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나들이/베트남

다낭 여행3- 후에, 다낭

상영신 2019. 3. 20. 12:32

▼ 4일차 : 오전(후에) 

필그리마지 빌리지 휴(Pilgrimage Village Hue)에서 숙박을 하고 카아 딘 왕릉을 둘러보고 하이반 터널을 지나 다낭으로 이동한다

필그리마지 빌리지 휴(Pilgrimage Village Hue)

식당

카이 딘 왕릉(Tomb of Khai Dinh) : 고딕 양식과 인도양식의 조화

카이딘 황제(1916~1925)의 묘지로서 다른 왕릉이 중국식으로 조성되었다면 이 왕릉은 베트남과 유럽풍 건축 양식이 인상적이다. 즉 이 시기에 들어 건축 기법에 있어서도 프랑스의 영향이 확산되었음을 추측할 수 있다. 1920년~1931년까지 12년에 걸친 공사 끝에 완공되었고, 흐엉 강을 따라 남쪽으로 10km 지점에 있는 짜우 추(Chau Chu) 마을에 위치한다.
왕릉 입구에 서면 가장 먼저 유럽 고딕 양식이 시선을 압도한다. 용이 새겨진 난간 사이로 36계단을 오르면 말, 코끼리, 문 · 무관 석상이 세워진 뜰에 다다른다. 거기서 다시 26계단을 오르면 중앙으로 황제의 위업을 기리는 2층짜리 팔각형의 사당이 있고, 양쪽으로 유럽식의 높은 탑이 서 있다.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3개의 홀로 나눠진 떼인 딘(Thein Dinh)이라는 건물에 도착한다. 내부 벽과 천장은 도자기와 유리로 모자이크 장식을 해 두어 서양 건물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옥좌에는 청동에 금박을 입힌 1톤 무게의 카이딘 황제상이 있고, 그 밑에 황제의 유체가 안치되어 있다.

베트남 민족주의자들이 대불항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던 시기에 프랑스의 꼭두각시 카이딘 황제는 정치에 무관심한 채 사치와 방탕의 나날을 보냈다고 한다.
베트남인들로부터 추앙를 받지 못한 황제가 사후에 황제릉의 관광수입으로 베트남 경제에 일조를 하고있다니 아이러니한 일이다.

다낭여행 동영상4

 

- 하이반 터널 : 동남아시아 최장 터널인 하이반 터널은 2005년에 오픈하여 내륙 쪽으로 대체할 경로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의 도로보다 적어도 1시간은 일정을 단축하고 있다

▼ 4일차 : 오후(다낭)

오후 일정은 바니산 테마파크에서 놀다가 씨푸드로 만찬을 한 후 야간에 차밍 다낭쇼를 관람하고 다낭에서 인천으로 이동한다.  

- 바나산 테마 파크 : 바나힐은 다낭에 있는 테마파크로 공원안에 사원, 호텔, 레스토랑, 놀이동산등이 있다. 지명이 바나힐이 된 이유는 바나산 꼭대기 위에 지어졌기 대문이라고 하는데 바나산 아래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베트남의 유럽이라해도 믿을 정도로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놀이동산은 무료이다.

바니힐 가는길의 용다리

입구

20여분 케이블카로 이동

- NHA HANG UT YHUONG : 씨푸드로 만찬

씨푸드 만찬

▼ 5일차 : 다낭에서 인천

오케마트에 들려 필요한 것들을 구입하고  다낭공항으로 이동한다.

23시 15분(현지시간)에 출발하여 05:10분에 인천에 도착한다.

다낭여행 동영상5

여행 내내 날씨가 맑았으며 기온도 별로 덮지 않아 즐거운 여행이 된다.

공항에서 동생들과 작별을 하며 함께 한 여행을 마무리한다.

동생들 고마워~^^

 

 

'해외나들이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여행2- 다낭, 후에  (0) 2019.03.19
다낭 여행1- 다낭, 호이안  (0) 2019.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