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대둔산 구조대릿지(2010.6.20)

상영신 2010. 6. 21. 18:25

일시 : 2010.6.20(일)

장소 : 대둔산 구조대릿지

참가자 :

김선미, 김원수, 신광식, 김기태, 신상영, 이성일(6명)준비물 : 자일 2동, 퀵도르 12개날씨 : 지난밤 소나기 종일 구름 많음       문경클라이밍클럽 6월 정기 등반이다       당일 비 예보는 없던 관계로 6시 점촌을 출발한다       남상주를 거쳐 속리산 휴게소에서 아침을 먹는다. 이런 아침이라 한산하다       청원과 대전을 지나 안영IC를 거쳐 635지방도를 탄 후 용문골에 9시도착한다        대둔산 릿지들은 안개 속에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용문골 계곡으로 35분 오르니 구조대릿지 안내판이 나온다       앞팀의 말구가 출발을 한다

우리팀도 기념 촬영하고 출발( 10 ; 7 )

1 마디 두번쩨 주자(10 : 17) 1마디 상단을 오르는 김기태님(10 : 22) 1마디 확보지점에서 대기 중인 회원들( 10 : 47 ) 2마디를 직벽으로 오르는 김회장님( 10 : 51)_ 레이백 자세가 필요 상단에선 왼쪽으로 이동함 2마디 중간 확보지점에서 이성일님(11:17) 2마디 확보지점에서 김선미님과 회장님(11:18) 3마디 정상을 넘어서는 대원들(11:58) 칠성바위에서 잠시 휴식(12:05)_좌측 아래쪽은  칠성바위 전망대 칠성 바위에서 20M하강 (12:14)

4마디 확보지점에서(12:46)천년솔과 좌측 4마디 확보지점의 회원들(13:05) 4마디 확보지점에서 천년솔을 향해(13:05) 쳔년솔을 배경으로(13:08) 5마디를 오르는 이성일님(13:39) 5마디에서 확보 중인 회장님(13:40)지나온 천년솔, 칠성바위, 3미디 정상을 돌아보면서 (13:41) 5마디를 오른는 김선미님(13:46)6마디 한둔바위는 사진이 없음(인공등반으로 오름)

재미있는 티롤리안(13:57)-문경에는 비슷는 집라인이 있다7마디는 티롤리안을 하지 않고 하강 후 건너편을 오르는 벽 구간이다 티롤리안 대기 중인 회원들(14:11)

8마디확보지점에서 확보중(14:19)티롤리안을 준비하는 김원수님 (14:27)_ 늦은 점심9마디는 10m 벽에 크랙을 잡고 오른다( 직벽은 4정도)

9마디에서 20m를 걸어간 후 20m하강지점(15:32) 11마디를 오르는 회장님(15:49)-바로 뒷부분(오른쪽 겨드랑이 부분)이 10마디 확보지점 11마디 상단을 오르는 이성일님(15:55) 11마디에서 확보중인 이성일님(16:00)11마디 시작부분을 오르는 선미님  (16:02)11마디 등반 중인 신광식님 (16:09) 마지막을 오르는 김원수님(16:17) 등반을 마치고 기냠촬영(16:24)     멋진 암릉을 배경으로(16:46)마지막은 클라이밍 다운을 한 후 좌측으로 용문골 등산로를 따라 하강 한다오늘 등반은 마치 우리 팀만을 위해 준비된 릿지등반 처럼 느껴졌다우리팀 외에는 등반팀을 볼 수 없었으니....이런 날들도 있다니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