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모지리 릿지

상영신 2024. 10. 2. 10:53

언제 : 2024. 9. 29

어디서 : 모지리 릿지(대둔산)

누구랑 : 김*정, 남*윤, 박*길, 안*현, 엄*웅, 손*우, 신*영(7명)

2022년 개척된 대둔산의 모지리 릿지를 찾는다.(모지리는 매우의 방언-함남, 머저리의 방언-전남)

6시 점촌을 출발하여 8시 10분에 대둔산 주차장에 도착하여 케이블카 승강장으로 이동한다.

승강장의 문은 닫혀 있기에 10여분을 기다린 후 매표하여 8시50분에 케이블카를 탄다.

상부역사에서 내려 용문골계곡으로 이동한다.

계곡과 만나는 곳에 좌측 너덜지대로 안내표지가 되어있다.

내가낸데 릿지 출발점을 지나 조금을 더 오르면 모지리 출발점이 나온다.

총 5피치인데 개인적으로 4피치 중단부와 5피치 상단부가 어려워 인공등반을 한다.

7명이 등반하는데 5시간이 소요된다.

하산은 1차 하강을 하고 오른쪽으로 연제대 릿지 하강 침니를 통과 한후 계곡을 따라 하산하여 케이블카를 이용한다.

모처럼 만에 등반 중에 땀을 흘리지 않아 계절이 가을로 접어들었을 실감한다.

▼ 1피치(34m, 5.10a)

▼ 2피치(25m, 5.10a)

▼ 3피치(23m, 5.10b)하강

▼ 4피치(22m, 5.10b~c)

▼ 5피치(25m, 5.10b)

▼하강

▼ 하산 - 연제대 하강 침니를 통과하여 계곡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