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악어의 꿈길 릿지1

상영신 2023. 7. 9. 17:59

언제 : 2023. 7. 8

어디서 :  악어의 꿈길 릿지(불곡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4명)

불곡산을 가기 위해 5시에 점촌을 출발하여 7시 40분에 불곡산 등산로 입구에 도착한다.

아침 기상청날씨누리에는 8시에 빗방울이 떨어진다는 예보에 걱정스럽게 등산로를 따라 오른다.

첫 번째 만나는 이정표에서 악어바위(1.3km) 방향을 따라 오르면 폐쇄된 채석장을 지난다

양주시청 방향으로 직진을 하다가 삼거리의 이정표(양주시청 4.1km)에서 좌측으로 20여분을 오른다.

갓바위를 지나고 남근 바위가 나타나면 우측으로 이동하면 1피치 출발점에 도착한다.

우리는 조금 더 올라 벤취가 놓여 있는 곳에 도착하여 장비를 착용하고 1피치 확보지점으로 이동하여 하강을 한다.

다행스럽게도 빗방울은 떨어지지 않고 구름이 끼여 있는 가운데 적당한 바람까지 불어 시원한 가운데 등반을 즐긴다.

▼ 1피치(좌 :12m, 5.10b, 볼트 3개  우:10m, 5.10a, 볼트 2개)

좌측 루터로 등반을 하였는데 개인적으론 2번째 볼트부분을 지나는 것이 클럭스이다.

2 피치(12m, 5.9, 볼트 2개)

자일을 고정시켜 놓고 등강기를 이용하여 자기 확보하면서 등반한다.

▼ 3 피치(좌 : 17m, 5.10a, 볼트 4개 , 우 : 20m, 5.10b, 볼트 5개)

악어의 꿈길 릿지는 2번째 등반이지만 우측 코스는 처음이다.

볼트가 박힌 곳으로 직등하기가 여이치 않아 좌측으로 코스를 벗어나 등반한다.

릿지 코스에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된다.

4 피치(13m, 5.9, 볼트 3개)

예전엔 확보 지점이 악어 바위 정상이어서 악어바위 등을 타고 하강했으나 요즘은 악어바위를 보호하기 위해 우측 바위로 확보지점을 옮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