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의 꿈길 릿지2

상영신 2023. 7. 9. 20:37

▼ 5피치(14m, 5.10, 볼트 3개)

하단부는 크랙에 손재밍으로 오르는 것이 정석인데 좌측 벽을 이용하여 편한 방법을 선택한다.

상단부는 오른쪽으로 완전히 돌아 3번째 볼트로 오른다.

종료후 10m 정도 걸어가면 하강 포인트가 나오지만 좌측으로 클라이밍 다운을 하여도 쉽게 내려 설 수 있다.

하강지점에서 정면에 보이는 슬랩바위(5.7) 를 15m 오르면 쌍볼트를 이용 티롤리안 가능하다.

클라이밍 다운 후 등산로를 따라 이동한다.

코끼리바위, 아기물개 바위와 공깃돌 바위, 코끼리 바위를 지나 만나는 이정표(악어바위 0.15km)에서 좌측 소로길로 200m 정도 이동하면 임꺽정봉 하단의 6피치 출발점과 만난다.

▼ 6피치(20m, 5.9, 볼트 2개)

후등자 확보 없이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를 이용하여 자기 확보하면서 등반을 한다.

▼ 7피치(20m, 5.9, 볼트 4개)

6피치 확보지점에서 7피치가 시작된다.

7피치를 등반하는 도중에 구름이 걷히고 해가 보이면서 조금씩 더워진다.

마지막 슬랩은 볼트 우측 50cm 지점에서 11시 방향으로 오르면 등반이 가능하다.

7피치의 확보지점은 임꺽정봉이다. (12:20)

등반후 건너 아래로 보이는 악어의 꿈길 릿지 능선

3시간 30분 동안의 등반을 마치고 점심을 먹고 인증샷을 남긴다.

왔던 길로 되돌아 내려가기로 하고 5피치 하강지점의 이정표(악어바위 50m)에서 오른쪽으로 내려 와서 악어 바위를 만난다.

악어바위 아래로 하산길이 막혀 있어 10m 정도 되돌아 올라와서 공룡바위 있는 곳으로 내려서면 대교아파트 하산길과 합류한다.

이후 30분 정도 하산하여 주차장에 도착한다.(14:10)

점촌에 도착하여 뒷풀이를 하고 두번째 악어의 꿈길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