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산 주륵 릿지

상영신 2023. 6. 28. 14:18

언제 : 2023. 6. 25

어디서 : 주륵B 릿지(청화산)

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어제 오봉릿지를 일찍 다녀와서 오늘은 가까이 위치한 주륵릿지 등반이다.

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들기에 6시 점촌을 출발하여  7시에 폐탑지 주차장에 도착한다.

폐탑지를 지나 25분간 등산로를 이동한 후 B코스 출발점에 도착하여 장비 착용하고 등반을 시작한다(7:30)

두번째 등반이기에 낯설지 않아 1, 4 ,6피치 만 후등자 확보로 오르고 나머지는 자일을 고정시키고 등강기로 자기 확보하면서 등반한다.

6피치은 5피치 등반 종료 후에 좌측으로 200m 정도 이동하여 등반을 한다.

하강은 능선을 따라 오른쪽으로 조금 이동하여  주륵A 코스 하강을 이용한다.

11시30분 하산을 하여 점촌에서 점심을 먹는다.

1피치 등반부터 가려운 증상이 있어 풀독인지 벌레에게 물려서 인지 알 수 없으나 남자 3명은 모두 다음날까지도 가려움증에 시달린다.

▼1 피치(7m, 5.10a)

▼ 2 피치(11m, 5.7)

▼ 3 피치(12m, 5.9)

▼ 4 피치(5m, 5.10a)

▼ 5 피치(10m, 5.6) 등반 후 좌측으로 200m 이동하면 6피치 출발점이 나온다.

▼ 6 피치(25m, 5.10b) 등반 후 능선를 따라 오른쪽으로 조금 이동하여 A루터의 하강지점을 이용하여 하강

▼ 하강(60m 하강은 1회 , 30m 하강은 2회 - 30m 하강 후 나무를 이용하여 다시 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