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두산 Y출렁다리

상영신 2022. 11. 10. 14:48

언제 : 2022. 11. 06

어디서 : 의상봉, 우두산, Y자 출렁다리

누구랑 : 김*식, 서*숙, 신*영, 홍*길

산행코스 : 고견사주차장-고견사-의상봉-우두산-Y자출렁다리-고견사주차장(5시간)

가은초등 31회 산우회 정기산행은 Y자 출렁다리를 보기 위해 우두산으로 향한다.

산행 참여 회원수가 나이와 코로나19 탓으로 점차 줄어들고 있다.

장거리 산행은 운전 때문에 가급적 피하하고 있지만 오늘은 어제 암벽등반에 이어 운전까지 하는 강행군이다.

가조 입구 셔틀버스 주차장에 도착하여 셔틀버스로 고견사주차장까지 이동한다.(경로이기에 입장료 무료)

Y자 출렁다리만 건너려 했으나 모두들 산행이 참여하여 고견사를 거쳐 의상봉을 오른다.

산행 중 자주 휴식을 하면서 느림보 산행을 하지만 친구들의 산행열기는 대단하다.

안부을 거쳐 의상봉 오르는 계단은 가파르고 길어 1명은 포기하고 3명만이 의상봉에서 인증샷을 남긴다.

이곳 의상봉은 나에게는 실크로드 릿지 암벽 등반을 위해 자주 찾든 곳이다.

건너편에 있는 우두산 직전에서 점심을 먹고 우두산 정상석에서 흔적을 남긴다.

내려오는 길의 코끼리 바위에는 사진을 남기는 등산객들로 붐빈다.

마장재와 주차장 갈림길에서 주차장쪽으로 하산하여 Y자 출렁다리를 건넌다.

출렁다리 아래에 위치한 덮시골폭포의 물이 말라 여름에 왔을때와는 느낌이 다르지만 단풍이 부족함을 충당한다.

인증삿을 남기고 전망대를 거쳐 고견사 주차장으로 내려와 산행을 마무리한다.

칠순을 넘긴 나이에도 산행을 즐기는 친구들을 위해 산우회의 정기산행을 지속시켜어야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