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생활/나의 이야기

울릉도 독도 여행2(2016.5.30~6.1)

상영신 2016. 6. 2. 23:19

<2일차>

도동 - 성인봉- 나리분지 - 천부 - 관음도 -  태화등대,  도동약수공원 - 망향봉 - 해안전망대

5:15 도동파츨소 출발,  5:30 대원사,  6:06 봉래폭포 갈림길, 6:25 중계소 갈림길, 7:21 안평전 갈림길, 7:40 성인봉 정상, 8:53 신령수 약수,  9:25 나리분지 정류소, 9:54 나리 전망대, 10:06 홍살문,  10:26 천부초등학교, 10:32 천부항 도착 (여기까지 도보)  10:40 천부출발(버스) 11:00 선창 선착장(버스하차-이여사 합류), 11:05 선녀탕, 11:15 관음도 매표소, 11:25 보행연도교, 11:40 관음도 제2전망대,  11:42 제3 전망대, 11:50 제1 전망대, 12;00 보행연도교,  12:10 관음도 매표소, 12:32 안용복 기념관, 13:30 천부출발(버스), 13:55 태화도착 14:20 모노레일탑승, 14:43 대풍감, 14;50 태화등대, 15:45 태화출발(버스), 16:25 도동 도착,  19;25 해도사, 19:26 인공암벽장,  19:35 도동약수, 19:42 kt기지국,  20:00 해안전망대, 20:10 케이블카 승강장, 20;25 도동삼거리와 독도박물관 갈림길 20;30 도동삼거리

▼ 성인봉 산행(도동파출소-나리분지: 4시간10분)

도동파출소

도동파출소를 출발하여 도동 삼거리를 지나 내원사를 거쳐 콘크리드 포장길을 따라 오른다.(내원사입구에서 내원교를 지나 90m가면 우측으로 KBS중계소를 거쳐가는 비포장등산로를 이용하면 20여분 더 단축된다)

내원사

건너보이는 KBS중계탑

도동 시내 모습

포장도로 끝나는 지점(소요시간 40분)

건너편 능선의 KBS 중계소 오르는 도로

봉래폭포 갈림길(도동 1km, 성인봉 3.1km 소요시간 50분)

도동 1.2km, 성인봉 2.9km

KBS중계소 갈림길(성인봉 2.6km, 도동 1.5km 소요시간 1시간 10분)

목제다리

다리에서 건너보이는 말잔등과 천두산(965m)

목제 다리의 끝부분 출렁다리

갈림길(성인봉 1.6km, 성인봉 1.9km, 도동 2.5km 소요시간 1시간35분)

하산하는 등산객에게 한 컷 부탁

팔각정(소요시간 1시간 50분)

바람등대-안평전 갈림길(성인봉 1.1km  도동 3km 소요시간 2시간5분)

마지막 급경사 구간(성인봉 400m, 도동 3.7km)

마지막 쉼터에서 보이는 말잔등

나리분지 갈림길

성인봉(984m 소요시간 2시간 25분)

성인봉- 울릉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해발 986.7m이며, 산의 모양이 성스럽다 하여 성인봉이라 부른다. 한국 100대 명산으로써 형제봉, 미륵봉, 나리령 등 크고 작은 산봉우리를거느리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89호로 지정되어 있는 정상부근의 원시림(해발 600m)은 섬피나무, 너도밤나무, 섬고로쇠 나무등의 희귀수목이 군락을 이룬다.

성인봉에서 바라본 말잔동등

알봉 왼쪽으로 보이는 송곳봉, 송곳산, 미륵봉

마과목 너머로 보이는서북쪽 능선의 천두봉, 형제봉, 오른쪽 끝자락의 미륵봉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성인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나리분지

나리분지로의 하산길의 계단

14구조지점(성인봉 310m, 나리분지 3.52km 소요시간 2시간 55분)

성인수( 소요시간 3시간)

하산길에 만나는 괴목

알봉 전망대(성인봉 1.04km, 나리분지 2.79km 소요시간 3시간 15분)

나리분지의 알봉(430m)

알봉과 나리분지

마지막 계단 부분

성인봉 원시림

17 구조지점(성인봉 2.15,  2.68km 소요시간 3시간 38분)

신령수

알봉둘레길 갈림길(신령수 0.46km 소요시간 3시간 47분)

투막집

성인봉 2.6km,  나리분지 1.23km(소요시간 3시간 50분)

울릉 나리동 울릉국화와 섬백리향 군락

나리동 울릉국화, 섬백리향 군락지 - 1962년 12월 3일 천연기념물 제52호. 나리에서 신령수 방향으로 20분 거리에 있다. 울릉국화는 들국화의 일종으로 줄기에 광택이 나고, 잎이 비교적 두꺼우며, 두 갈래로 깊게 찢어진 형상을 하고 있다. 매년 9, 10월 경에 설상형의 흰 꽃이 핀다. 섬백리향 군락지에 자생한다. 육지 높은 산에 나는 백리향을 닮았으나 잎과 꽃이 크고 울릉도에서만 자생하여 섬백리향이라 한다. 꽃은 6~7월에 자색 또는 홍자색으로 피며 그 향기가 100리까지 갈 정도라고 한다. 옛날 뱃사람들은 이 꽃향기로 방향을 알았다고도 한다.

갈림길 (성인봉 3.47km, 나리분지 360m, 알봉둘레길탐방로입구 1km 소요시간 4시간 6분)

나리분지 등산로 입구 (소요시간 4시간 10분)

▼ 성인봉 정상

▼성인봉 전망대에서 나리분지 조망

다음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