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의 시를 위한 길1

상영신 2023. 5. 30. 09:48

언제 : 2023. 5. 27

어디서 : 한편의 시를 위한 길(설악산)

누구랑 : 김*수,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신*승, 심*정, 안*현, 이*식(9명)

석가탄신일 연휴을 맞아  '한편의 시를 위한 길' 릿지 등반에 나선다.

1시 15분에 점촌을 출발하여 3.5시간 이동하여 설악산 주차장에 도착한다.

준비한 김밥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노적봉으로 향한다

비룡교를 건너면서 100m 정도 이동한 후 우측으로 난 희미한 등로를 따라 소토왕성 계곡을 향한다.

소토왕성계곡을 건너 50m 정도에서 이동한 후 좌측 비탈길을 따라 다시 50m정도 오르면 릿지 출발점이다.

출발점에는 앞서 도착한 팀(6명)이 장비를 착용 중이다.

우리팀은 어쩔 수 없이 등반 내내 많은 기다림 속에 등반을 하게된다.(12시간 소요)

나이프 에치 피너클지대를 통과할 때까지는 자일을 고정시켜 놓고 등강기로 자기 확보하면서 등반을 하고 마지막의 2피치는 필요한 회원들은 후등자 확보로 오른다.

하산은 노적봉 정상에서 새롭게 만들어진 하강코스(180m)를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