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3월 문클 정기 등반

상영신 2015. 3. 16. 12:31

일시 : 2015.3.15(일) 07:00~20:00

장소 : 울산 문수암

누구랑 : 문클회원 14명(김경미, 김병희, 김영석, 문형식, 박명숙, 박정호, 신경식, 신상영, 오성환, 윤진기, 이인지, 전장섭, 정한수, 최상범)

손주들의 재롱속에 미국에서의 생활도 3개월이 금방 지나고 지난 주 귀국하여 문경클라이밍클럽 3월 정기 등반에 참여한다.

다소 먼 거리이지만 울산 문수암으로 3대의 차량으로 나누어 타고 출발한다. 2시간 이상을 이동하여 문수IC를 빠져나와 우전한후 7번도로에 진입하여 즉시 우회전하니 문수사 이정표 100m에서 우회전하여 7번 도로 밑을 지나 문수 초등학교 앞을 지난다. 이후에는 공사 작업 중인 도로를 따라 문수사 주차장까지 오른다.

문수사 주차장가기 전 공사 작업중인 도로에 주차시키고 문수사 방향 왼쪽 소로 길로 진입하여 암장으로 향한다.

암장에 도착하기전 볼더링바위에서 시등제를 간단히 지낸다

간단하게 시등제를 지낸다

음복 중

선운산에서 이틀 동안 등반하고 이곳에서 합류한 병희님 내외의 등반 모습

정한수님의 등반

따뜻한 봄날에 많은 바위꾼들이 바위를 오른다

상범님의 등반

성환님의 등반

병희님의 등반

암장의 상단부에 많은 바위꾼들로 북적인다

상단부에서 내려다본 하단부 암장

루터이름이 - 아빠, 엄마, 삼촌, 오누이, 할메. . . . .

삼촌과 할메루터를 오르는 회원님들

5.9라는 할메 루터- 난이도가 장난이 아니다

나는 일년 가까이 인공암장에서 운동을 하지 않은 관계로 참관만 하고 문수사를 둘러보기로 한다

<문수사>

울주군 청량면에 있는 문수사는 산 정상 절벽에 있는 절이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15교구 본사 통도사의말사이다

문수사의 대웅전

명부전을 지나 미륵전으로

문수산 정상의 돌탑

정상에서 인증샷

문수산 표시석과 돌탑

문수산에서 바라본 동해가 가스로 선명치 않다

등반을 마치고

문수산 정상을 들러보고 암벽타는 회원들과 합류하여 4시반까지 등반을 하고 점촌으로 돌아온다.

점촌에서 보쌈과 홍어, 칼국수로 뒷풀이를 하고 하루를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