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674

천등산 민들레 릿지

언제 2024. 6. 16어디서 : 민들레 릿지(천등산)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안*현(5명) 문경클라이밍 클럽 6월 정기 등반이지만 5명이 참여하여 늦은 시간(8시)에 출발하여 천등산에 도착한다.개울을 건너 민들레 릿지에 도착하니 앞 팀이 등반 중이다.등반을 시작(10:45)하여 1피치를 종료한 후 하강을 하니 앞팀이 2피치를 등반 중이다.2피치 직전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 등반은 12시 20분부터 한다.햇볕이 간간이 구름 속으로 모습을 감추기도 하고 바람이 제법 불어 덥지 않게 등반을 한다.2피치부터  7피치 등반을 마치니 15시 45분이다. 5명이 등반하는데 5시간 소요된다.하산은 동쪽으로 산죽을 지나 30여m 이동하면 소나무 밑에 있는 하강용 링을 이용한다.30m씩 네 차례 하..

등산/암벽등반 2024.06.17

초딩 친구들과의 운길산 산행

언제 : 2014. 6. 6어디서 : 운길산(610m), 두물머리누구랑 : 김*식, 김*식, 김*월, 남*식, 박*영, 서*숙, 송*화, 신*영, 이*희, 조*욱, 홍*길외 1명(12명) 가은초31 산우회 정기산행은 사정에 의해 연기되어 현충일에 운길산 산행이다.잘 뚫린 고속도로 덕분에 2시간 30분 소요되어 조안면체육공원 옆 정류장에 도착한다.마침 기다리고 있던 서울 친구들과 반갑게 만나 인사를 나누고 여자 동기생들은 수종사까지 데려다 준다.조안보건지소에 주차시킨 후 남자 동기생들은 수종사가는 능선 왼쪽 계곡을 따라 오르다가 7번등산로와 능선에서 합류하여 운길산을 오른다.등산로는 경사가 급하고 순탄하지 않아 처음 참여하는 성식이 친구는 많이 힘들어 한다.정상 데크에서 먼저 올라온 여자 동기생들과 합류하..

등산/일반산행 2024.06.08

조령산 신선암장

언제 : 2024. 6. 1어디서 : 신선암장(조령산)누구랑 : 김*정, 박*길, 손*우, 신*영, 엄*용(5명) 일년만에 다시 찾은 신선암벽장이다.청암사 주차장까지 진입로가 시멘트 포장이 되어 차량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주차장에는 충주암벽교실 4기 회원들이 이미 일행을 기다리고 있다.신입회원과 함께 하는 등반인데 오전에는 C2에서 출발하여 길동무 2~3피치를 올라 처음으로 신선암장 정상을 오른다.길동무 2피치 마지막 볼트를 지나는 구간이 루터의 클럭스이다.3피치 중단부도 쉽지는 않는다. 등반을 마치고 하강 루터를 찾기 위해 우측방향으로 능선에 오르니 큰 바위 아래에는 산악인들이 추모비가 있다.우리팀은 길동무루터로 하강을 한다.등반시간이 4시간가량 소요된다.점심을 먹고 무기루터를 등반한다. 4번째 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