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에 수도산에서 갑장산으로

일시 : 2016.1.24

장소 : 갑장산

누구랑 : 함박꽃 회원 12명

산행코스 : 주차장->능선->상산->갑장사사거리->정상->용포코스 갈림길->묘3기->용흥사주차장
                 총소요시간 : 3시간

국립공원 입산이 통제된 오늘 아침 차량 온도계는 영하14도를 가르킨다.

도리원 빙벽장을 가고 싶었지만 함박꽃 산악회 정기 산행이기에 수도산 산행에 참여한다.

강 추위 때문에 대형버스에는 달랑 12명이 타고 김천혁신도시를 지나 수도산으로 향한다.

대덕면에 들어서니 간 밤에 내린 눈때문에 청암사를 갈수 없다는 의견이다. 결국 수도산을 포기하고 상주 갑장산으로 진로를 바꾼다. 아쉽다. 한번도 가보지 않은 수도산이기에 빙벽을 포기하고 왔건만.....

가던 길을 되돌아와 갑장산 주차장에 도착하니 버스 2대와 승용차 몇 대가 주차되어 있다.

좌측 능선을 올라 칼바람이 부는 가운데 정상을 찍고 우측 능선으로 내려와 주차장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일찍 귀가한다. 철저한 준비를 하였기에 강추위이지만 산행을 하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초입은 주차장에서 좌측 능선 10:45

1차 휴식 11:18

상산에서 바라본 상주 시내 12:10

가야할 갑장산 정상 모습 12:10-정상까지 눈이 조금쌓여있다

지나온 능선 12:10

문필봉을 지나면서 12:20

갑장사 내려가는 갈림길 12:28

유리가 설치된 팔각정 12:38-칼바람 속에서 점심 먹기에 적당

정상에서 후미의 회원들  12:42 - 맨손으로 사진찍기 무척 어렵다

정상 인증샷 12:42

시루봉에서 건너 보이는 갑장산 정상 12:55-중간의 바위가 나옹바위로 추정

낙동면쪽으로 뚫리는 영덕간 고속도로 12:55

주차장으로 향하는 회원들 13:44

주차장에서 뒷풀이 14:05

칼바람에도 견디는 비닐 쉘터 14:25

▼ 같은 시각 도리원 빙장 갔던 문클 회원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