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우정길2

5피치 선등 중 12:10

삼각 테라스 직전 12:19

6피치 대기 중인 회원님들 12:20

우측 하단으로 보이는 연제대 릿지 능선과 장군바위  12:24

우측의 '연제대 릿지' 상단 부분 12:24

5볼트 삼각 테라스 부분에서 잠시 휴식  12:24

우측 작은 크렉에 캠을 설치하고 12:26

6볼트를 잡는 게 우정길의 클럭스 12:26

6번째 볼트에 퀵도르를 걸고 12:28

7번째 볼트를 지나 확보지점으로 12:32

6피치의 선등 소요 시간은 24분이 소요된다. 등반에 입문한지 1년 남짓한 데 온사이트로 선등하는 인철님께 찬사와 감사를 드린다. 덕분에 우정길을 맛볼 수 있게 되었으니.......

3구 영석님의 등반 12:51

6피치 오르는 5구와 말구(인철님이 찍은 사진)

6피치 확보지점에서 후등자 확보를 하신 성환님 13:27

6피치는 6명이 등반하는데 1시간10분이 소요된다. 김기태님께서 조금 힘들어 하여 쉬엄쉬엄 쉬면서 오른다. 초급자에게는 다소 힘든 코스라 생각된다.

우측의 '연제대 릿지'를 배경으로 13:31

6피치 상단(1봉)에서  2봉을 배경으로(경석님이 찍음 )

이곳이 1봉 정상(마대봉)으로 2봉(7피치)을 가기위해서는 2번의 클라이밍 다운을 하면 왼쪽으로 약수정쪽 탈출로가 있고 곧장 가면 7피치 출발점에 도달한다.  김기태님을 켠디션 난조로 약수정으로 탈출하여 케이블카 승차장에서 기다리기로 한다. 나머지 5명은  잠시 휴식을 하고 마지막 7피치를 오른다

등반을 위해 큰 침니로 이동 14:08

침니를 올라 오른쪽 직벽으로이동하는 인철님 14:13

7피치 상단 인공등반 구간 오르는 인철님 14;19

7피치는 이곳 인공등반하는 곳이 클럭스이다. 좌측 바위 이용하면 다소 쉽게 오를 수 있다.

2구 성환님 출발 14:24

침니에서 본 1봉(6피치 상단) 모습

상단오르는 성환님 12:28

3구 영석님 등반 14:36

4구 문식님 등반 14:41

문식님 상단부 등반 중 14:51

하강 시작 15:05

이곳에서 하강하여 약수정으로 하산하기로 하고 하강을 한다.

4구 문식님 하강 15:09

말구 하강 완료

7피치는 5명이 등반하고 하강까지 1시간이 소요된다. 하강을 마치고 장비 점검을 한다. 캠이 한개 부족하다고 한다.  대장과 내가 역으로 하강하면서 장비를 회수하기로 하고 마지막으로 먼저 내려가 있는 김기태님께 전화하니 회수한 캠 한개를 보관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휴~ 다행이다. 말구의 책임 막중.......6시간 소요되어 등반을 완료한다.

약수정으로 하산 15:30

약수정으로 하산하여 케이블카 승강장에 도착하니 마침 1분 후에 출발한다고 한다(15:40). 케이블카로 내려와 주차장에 도착하니 오히려 열기가 대단한 것 같다(16:00). 논스톱으로 점촌까지 달려와 순대국밥(예서 청해수산)으로 뒷풀이 하고 하루를 마감한다.

<결산내역> 수입 회비 175,000원(35,000원×5명) 지원금 30,000원 합계 205,000원
지출 식대 66,000원 케이블카 54,000원 주차비 4,000원 차량지원비 81,000윈(신상영 41,000원 황인철 40,000원)
합계 205,000원
잔액 0원
*** 차럥지원금이 다소 부족 회비 4만원이 적절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