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문경등산학교 5기 교육_2주차 실기

상영신 2011. 4. 10. 23:04

일시 : 2011.4.9~10

장소 : 4/9 - 문경마원암장, 4/10 - 수리봉 실습장

등산학교 5기 2주차 주말교육이다

3시 시청 주차장을 떠나 마원암장에 도착한다

막영준비를 하고 저녁을 먹은 후 18시부터 교육이다

30분 가량 스포츠클라이밍에 대한 이론 강의하고 3개조로 나누어 실습에 들어간다

실내암장에서 기본 자세익히기, 선등자 확보법과 자일 사리기, 직벽 오르기를 실습한다

직벽오르기에서는 모두들 완등을 하고 하강한다

이전 기수완 다르게 상당히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한다

21시 교육을 마치고 간단하게 간담회를 한 후 텐트 속에서 동계 침낭 덕분에 포근하게 밤을 지낸다

......

5시 기상을 하여 간단한 체조와 구보로 아침 운동을 마치고 식사를 한 후 동로 생달분교(폐고)로 향한다

교육장에 도착하여 장비 착용 후 9시부터 교육시작이다

김철희니님께서 오늘의 교육을 맡는다

교육내용은  등산화로 슬랩오르기. 8자 하강기 하강하기, 암벽화로 슬랩오르기,  자일 겨등랑이 끼고 하강하기, 어깨 위에 올리고 하강하기...중식

0순위(2명)- 각종 장비사용 하여 하강하긱 스랩오르기(비너만 잡고), 내올때 겨등랑이 끼고 하강하기,

1순위-선등자가 직접확보로  후등자등반시키기

2순위 - 암벽화 신고 등반 후 등산화 바꿔신고 하강하기...

2순위도 선등자가 직접확보로  후등자등반시키기

학감과 전 전무이사의 교육생 위로 방문으로 20분 휴식 후 7개조로 나누어 오르고 하강하기 반복

5시 교육을 마치고 하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