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암벽등반

문경등산학교 3주차 실기 교육

상영신 2011. 4. 18. 22:27

일시 : 2011. 4. 16 15 : 00 ~4. 17 18 : 00

장소 : 수리봉 대슬랩과 황장산

문경등산학교 3주차 실기 교육으로 야간산행, 비박, 슬랩 연습이다

15 시 문경시청 출발하여 16 : 00 생달분교 도착한다

1시간 20분에 걸쳐 교육장 접근로를 파악하고 스랩 교육장을 둘러 본다

석식 후  산악기상(김대장) 및 매듭법(크로버 히치, 프루지크) 교육을 마치고

황장산으로 19시 30분 야간 산행 출발한다

2시간에 걸쳐 산을 오른 후 21시 20분 황장산 도착하니 바람 많이 불고 기온이 낮다

비박 준비를 하고 잠시 모임을 갖고 22시 취침에 들어간다

바람 소리가 매섭게 들리고 약간의 한기 덕분에 아침까지 선잠이다

아직까지도 고산에서의 비박시에는 겨울철 장비를 준비해야 고생을 덜 할 것 같다

4시 40분에 기상을 하여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고 하산을 한다

아침을 먹고 8시 30분 교육장으로 출발한다

수리봉 1피치 좌측 계곡을 거슬러 올라 낙타바위 아래가 슬랩 등반연습장이다

9시 30분 장비 착용 후 낙타 바위 좌측 슬램 을 3개조 나누어 자일 픽스 후 등반한다

10시 20분 대슬랩 상단부에서 3개조 나누어 60자 하강 후 중간소나무에 확보지점 만들고 다시 하강한다

12시 20 중식 후 대슬랩 우측으로 등반을 하고 대슬랩 상단에서 2개조로 나누어 2단 하강을 한다

3회정도 반복 후 오후 교육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