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둘레길 걷기

일시 : 2019. 10.3

장소 : 좌구산 휴양랜드

누구랑 ; 이여사랑 둘이서

제19호 태풍 미탁이 예상보다 빨리 한반도를 통과하여 개천절 아침부터 바람도 자고 구름이 걷히기 시작한다.

가을들어 세 차례의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 갔지만 다행스럽게도 이곳 문경은 별다른 큰  피해는 없다(9시 뉴스에서는 태풍 미탁이 남부지방과 동해안에는 엄청 난 피해를 안겨주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

오후에 1시간 거리에  있는 좌구산 자연휴양림을 찾는다. 자연 휴양림인 줄 알고 갔는데 휴양림은 좌구산 휴양랜드 안에의 일부분이다. 여러가지 시설들이 있다.

숲 명상의 집에서 구름 다리를 지나 거북 바위 정원을 둘러 보고 자작나무숲길을 오른다.

자작나무 숲길은 상당히 가파른 구간이 있어 산행을 하지 않은 분들에겐 다소 힘들 코스이다.

자작나무 숲깊을 올라 능선에서는 등산로를 따라 좌구산 천문대까지 이동한다. 천문대의 이용 안내를 살펴보고 자연휴양림을 거쳐 숲 명상의 집으로 돌아온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천문대 견학을 하지 못해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클릭하면 사진 확대 가능

거북 바위 정원 16:09

엄마와 아기 거북이 16:22

자작나무숲 길

자작나무 쉼터 쪽으로 올라 쉼터에 도착한다.

자작나무 쉼터 16:44

테크 쉼터 16:53

천문대길 방향으로 올라감

능선 등산로와 만나는 지점에서 밤고개쪽으로 이동 16:59

능선상의 등산로를 따라

17:11

등산로에 있는 휴식 공간 17:59

밤고개를 100m 남겨두고 17:32

24시간 주차가능한 천문대 주차장에 도착한다. 이곳 주차장에는 화장실과 줄타기 안전교육장이 있다.

줄타기 안전교육장과 제1코스 출발지점 17:36

밤고개 이정표

좌구산 천문대 17:41

좌구산 천문대 관람시간 및 입장료 알아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 좌구산 천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