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비봉산

상영신 2019. 3. 4. 22:18

일시 : 2019. 3. 3(일)

장소 : 의성 비봉산

누구랑 :  김경식, 김이식, 박영진, 박인영, 서금숙, 서홍석, 송진화, 신상영, 이명희, 홍종길(10명)

가은초 31회 산우회 3월 정기산행은 지난해 12월에 다녀온 비봉산 산행이다.

올들어 갖는 첫 정기산행이다. 비가 온다는 주말 예보가 있었기에 걱정이 되었으나 날씨는 흐리지도 않고 산행하기에 적당한 봄날씨이다.  미세먼지가 옥에 티라고 할까.

대곡사 주차장을 출발하여 이봉삼거리를 거쳐 정상에 오른다.

쉬엄쉬엄 쉬었다가니 정상까지 거의 3시간이 소요된다.

정상에서 점심을 먹고 썬글라스를 이봉삼거리에 두고 온 친구가 있어 오던 길로 되돌아가다기 적조암갈림길에서 적조암으로 내려간다.

뚜렸한 길이 나있지 않아 능선을 따라 내려가니 마침 적조암에 이른다.

적조암에서 구포루를 구경하고 지름길로 대곡사로 하산한다.

대곡사를 둘러보고 용궁 단골식당에서 뒷풀이를 하고 점촌시외버스 터미널로 향한다.

4월 정기산행은 월악산에서 칠순기념산행을 하기로 계획하였으나 무리한 산행일 될것 같아 칠순기념산행은 취소를 한다.

대곡사 주차장 출발 10:00

가마바위에서

비봉산 정상 12:50

적조암 구포루 15:13

대곡사 대웅전

대곡사 일주문 15:50

<결산> 이월금: 768,000원, 회비 90,000원, 찬조(박영진) 100,000원

식대 : 85,000원, 차량지원 20,000원         잔금 : 85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