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산의 설경

상영신 2012. 12. 23. 22:17

일시 : 2012.12.23(일) 08:30~14:30

장소 : 백화산(문경)

누구랑 : 함박꽃 산악회원 29명

날씨 :  찬바람이 강하게 불고 기온도 낮다

출발 시 기온 : 영하4도, 하산 후 기온 영하2도

지난 달 가입한 문경함박꽃 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한다

이화령에서 백두대간을 따라 백화산까지 산행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이화령 고개의 도로 사정을 고려하려 마원에서 출발하여 원점 회귀 산행이다

문경시청 주차장을 8시 30분에 출발하여 마원 성지에 도착한 후 아이젠과 스패츠를 착용한다

가는 길에 보이는 눈꽃 반발한 백화산은 마치 히말라야 고산의 풍경을 연상케한다

(아쉽게도 이때 풍광을 사진에 담지 못하였다)

이정표있는 갈림길 9:58-우리는 황학산 방향으로 오른다

능선을 향하는 선두 회원들 11:00

설산 산행을 만끽하는 여성회원들 11:5

상고대의 활홀한 모습 11:9

신선세계가 아닌가 착각한다 11:9

흰드메 삼거리 이정표 11:20 -이화령:5.9km, 백화산 1.1km, 희양산 9.7km

건너보이는 백화산 정상 11:32

백화산에서 마원으로 뻗은 능선 11:32

이만봉과 희양산을 향하는 눈 덮인 백두대간 능선 11:32

설산의 진수를 보여준다 11:32

회장님께서 내 사진도 한 컷 찍어 주신다 11:40-루프가 있는 구간을 지나

백두대간을 따라 백화산으로 11:49

마원으로 내려가는 갈림길 11:53 - 이화령 6.9km, 백화산 0.1km, 희양산 8.7km

드디어 백화산 정상 12:00-마원에서2시간 40여분 소요

하늘을 배경으로 12:8

하산길의 상고대 12:8

점심을 먹고 하산 12:50

다시 돌아온 갈림길  13:33

14시를 조금 넘겨 마원 성지 주차장에 도착한다

산행한 것 중에 이렇게 일찍 하산한 것도 처음이라 생각된다

멋진 상고대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남다른 행복이라 생각하며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