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둘레길 걷기

선유동천 나들길 걷다

상영신 2014. 8. 31. 21:48

일시 : 2014. 8.30(토)
장소 : 문경 가은 선유동천(칠우칠곡과 선유구곡)
나들길참가자 : 김경식, 송진화, 신상영, 홍종길
번개산행으로 선유동천 나들길을 다녀온다선유동천 나들길 시작은 운강 이강년선생 기념관앞에서 출발하여 칠우칠곡과 선유구곡을 지나 용추계곡입구까지 약 4.1km에 달한다.
다시 용추계곡의 월영대까지 다녀오며 4km 정도이다. 따라서 왕복하는 거리는 12km를 조금 넘는다. 이곳 선우동천에 있는 칠우칠곡과 선유구곡은 아래와 같다.

칠우칠곡 : 완심대. 망화담. 백석탄. 와룡담. 홍류천. 월파대. 칠리계.

선유구곡 : 옥화대. 영사석. 활청당. 세심대. 관란담, 영규암. 난생뢰. 옥석대. 학천정. 이다.이강년선생 기념관 주차장에 주차시키고 탐방을 시작한다

선유동천 나들기 출발점 10:55

용추에서 15:50

용추

수확하고 난 밤나무 아래에서 16:22

4명이 아주 천천히 힐링 트레킹을 하고 산행을 마무리한다.집에 오는 길에 중앙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서금숙 친구 병문을 한다.하루 빨리 쾌차하여 퇴원하길 바라면서....<아래 사진은 경식이 친구가 보내준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