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꽃이 핀 성주봉으로

상영신 2017. 4. 3. 00:01

일시 : 2017.4.2

장소 : 은척 성주봉(606.6m)

누구랑 : 김경식, 박인영, 박영진, 서금숙, 서홍석, 송진화, 송명선, 이명희, 신상영, 홍종길(10명)

산행코스 : 산에가련다시비석 - 바위속약샘-성주봉-하산2코스-야영장-산에가련다시비석

<성주봉>
성주봉은 속리산 천황봉에서 남산 국사봉을 따라 뻗은 소백산맥의 한 자락으로 웅장한 자태가 일품이다. 성주봉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5개 코스의 다양한 등산로를 갖춘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초등 동기산우회 4월 정기산행은 자연휴양림이 있는 성주봉이다.

서울 4명, 대구 1명, 문경 5명이 점촌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한달 만에 반갑게 만난다.

자연휴양림으로 이동하여 주차비를 지불하고 관리사무소를 지나 산에오련다시비석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대구 친구가 고관절 수술을 하고 6개월 정도 되었기에 아주 쉬운 코스로 선택한다.

주자창에 주차 시키고 10:02

등산로 초입에서 10;05

조금을 오르니 우측 등산로 올라온  안산 산악회원들과 함께 성주봉으로 향한다.

첫번째 전망바위에서 10:48

황령지가 보이는 전망대에서 10:57

이곳에서는 북쪽으로 청화산, 시루봉, 칠봉산, 작약산이 조망된다.

바위속 약샘 11:03~11:08

이곳은 KBS 2TV   VJ특공대에서 방영된 곳이기도 한다. 이곳 바위속 샘물은 성주봉 상봉에 있는 약수터로 방아확(절구통)과 같이 생긴 구멍에서 물이 솟아 나오는데 맑고 차서 산에 오르는 등산객의 음수로 사용하고 있다,

성주봉 직전의 된비알을 올라11:13

여기도 통천문인가? 11:18

성주봉 직전의 전망바위에서 11:20

동쪽으로 은척면 소재지 너머로 점촌과 함창 시가지와  지평못의 댐 부분이 조망된다.

성주봉 정상에서 11:26~38

성주봉을 지나 남산 방향으로 11:46

여유로운 산행에 자주 쉬면서 이동 11:51

잠시후 적당한 공간이 있기에 점심을 먹고 1팀은 남산을 다녀오기로 하고 2팀은 2하산 코스로 하산하기로 한다. 1팀은 홍종길, 송진화, 송명선으로 다소 긴 산행을 즐기는 친구들이다. 나는 2팀과 함께 거북이 산행으로 이동을 한다.

고사목에서 13:23

제2코스로 하산 중 14:00

시멘트 포장길을 따라 14;50

성주봉 자연휴양림 시비 15;15

이어서 야영장을 지나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마치고 은척중학교 정문 좌측에 있는 우정식당에서 손칼국수와 손두부, 은자골 막걸리로 뒷풀이를 하고 점촌으로 이동하여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