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히말라야 트레킹(2018)

12일차_1(1.19) 팍딩 ㅡ 남체 바자르

상영신 2018. 2. 18. 11:16

히말라야 트레킹(2018.1.8~1.31)   에베레스트EBC 및 칼라파트라 트레킹

▼ 12일차(1.19) 팍딩 ㅡ 몬조 ㅡ 조르살레 ㅡ 라자도반 ㅡ 남체 바자르

6시에 기상하여 7시에 아침 식사메뉴는 짜파띠(네팔빵)와 우유(분유를 물에 타서 만든) 삶은 계란 2개이다.  8시 18분에 팍딩(Phakding 2,610m)출발힌다. 몬조((Monjo 2,835m)에 도착하여(10시 30분) 잠시 휴식을 취한다. 날씨가 맑고 춥지 않아 트레킹에 최상의 조건을 제공한다. 몬조를 출발하여(10시 52분) 조르살레로 향한다. 몬조에서 조르샬레(Jorsalle 2,740m)를 거쳐 조르살레 도반까지는 거의 평지이다. 조르살레에 도착하여(11시 5분) 브랙티를 한잔 마시고 휴식을 취한 후(11시25분) 계곡을 따라 상류로 이동하여 조르살레 도반에 도착하니(11시 55분) 다리 2개가 놓여 있다(아래다리는 사용하지 않는 다리) 여기서부터는 급경사를 오른다.

아침 식사 - 짜빠티, 삶은 계란, 우유 07 :11

팍딩의 Trekker's Lodge & Restaurant 을 출발한다(8시 18분)

Dudh Koshi Nadi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 08:22
산사태 지역을 지나 08 :22

계곡을 좌측으로 걷다가  Dudh Koshi Nadi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건너 계곡을 우측으로 두고 오르게 된다.

출렁다리를 건너 08:25

출발 후 20여분이 지나 세르파 병원앞을 통과한다. 주위에 있는 롯지들도 깔끔하다는 느낌이 든다.

Himalayn Sherpa Hospital을 지나서 08:41
Himalayan Sherpa Hospital 08:42
Kongde Peak Guest 를 지나서 08:44

Nagbuwa Khola를 건너 몬조를 향하여 이동한다. 겨울이라고 하지만 날씨가 춥지 않아 걷기에는 딱 좋은 환경이다.

폭포(Waterfall view)를 가기 직전의 롯지를 지나 08:54
주요한 운반 수단인 포니들의 이동 9:00
탁트인 계곡을 배경으로 09:05
계곡으로 보이는 탐세르쿠(Thamserku 6,680m ) 09:08
탐세르쿠(Thamserku 6,680m )를 배경으로 09:16
반팔 차림의 유럽인들은 춥지도 않은지? 09:16
지나온 계곡을 뒤돌아보니 09:21
정면으로 보이는  탐세르쿠 (Thamserku 6,680m )  09:24
줌으로 당겨본 탐세르쿠 (Thamserku 6,680m ) 09:36
마니석과 쵸르텐을 왼쪽으로 올라 09:50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되어 몬조 마을에 도착한다(10시30분).

몬조(Monjo 2,835m)의    Namaste Hotel & Lodge를 지나 10:37

몬조(Monjo 2,835m) - 남체 4시간, 루크라 6시간 10:43

Sagarmatha National Park Jorsalle Enterance Gate에서 반팔의 유럽 트레커 10:45

10시52분 몬조를 출발하여 조르살레로 향한다. 비수기이므로 많은 트레커는 없으나 같은 방향으로 3~4 팀과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면서 이동한다.

Monjo에서 Jorsalle 건너는 출렁다리가 눈 앞에 10:59
다리를 건너서 뒤돌아 본 모습 11:04

조르살레에 도착하여(11시5분)  Bisal Lodge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도반으로 향한다.(11시25분)

Jorsalle와 뒤로 Kumbi Yul Lha(5,761m 남체 뒷산 )보이는 11:09
조르살레(J orsalle2,740m)의 Bishal Lodge 에서 블랙티 한잔 11:14
빙하 녹을 물이 흐르는 Dudh Koshi Nadi 11:48

조르살레도반(Jorsalle Dovan 2,830m)의 출렁다리 11:55

이곳은 Dudh Koshi nad와 Bohte Koshi nadi의 합수점으로 여기서부터 급경사를 오르게 되면 남차 바자르(Namche Bazar3,440m)에 이르게 된다.

다리를 지나기 위해 오름막을 오르는 대원들 11:59
다리에서본 Dudh Koshi nadi가 흐르는 계곡12:11
출렁 다리를 건너 12:12

여기서부터는 오르막이 시작된다.

다음 사진 보기는 여기를 클릭